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이 있는 청춘 Oct 17. 2021

다른 투자처 찾기(1억 이하?!)

부동산 투자 탐색

2021년 10월 17일

날씨 겨울 날씨처럼 추움(영상 5도 아래)


어제 토요일 오전 일찍 천안지역에 다녀왔다.

이유는 투자처를 찾기 위해서다.

21년 2월 난 천안에 19년도에 투자했었던 아파트를 매도 했다. 그러고 나서 얼마 전 시세를 보니 엄청 올라 있었다.

맘이 너무나도 아팠다.

며칠 지나니 좀 나아졌지만, 역시 팔고 나서는 보지 않는 게 맞는 것 같다.

어제 방문 목적은 1억 이하 아파트를 찾기 위해서였다.

사전 조사를 했고 한 지역을 집중적으로 임장활동을 통해 알아보았다. 그리고 어제는 부동산 3곳 정도를 다녀왔는데...

느낌은 내가 너무 늦었나?! 이 생각이었다.

솔직히 1억 이하는 생각조차 안 해봤던 곳이다.

투자금이 적게 든다 하더라도 상승률이나 나중 1억 이상 올랐을 때 그 누가 받쳐줄까라는 생각을 했었다.

지금도 그런 생각을 갖고 있다만.. 한편 다시 생각하면 1억 이상으로 공시가가 확장되었다면 천장을 뚫아준 거고 수요가 있기에 가능했을 거란 느낌도 들었다.


어제는 3곳 부동산 중 1곳은 괜찮았고 2곳은 너무나도 불친절해서 거래하고 싶은 맘이 싹 사라졌다.

어찌나 성급하고 조급해하던지^^. 수수료 챙기려고 히는것인가?! 아주 기고만장한 사장들이었다.


암튼 물건이 있다 해도 이곳 들하고는 거래는 안 할듯하고 다른 곳에서 할 듯하다.

일단은 물건을 못 찾았고 기존 나와 있는 물건들 조차 실거래가 대비 너무 높게 높여놔서 선뜻 투자하기 망설여지기까지 했다. 전세금을 이용한 투자이지만 그 갭이 너무나도 커서 다가가기 힘든 상황이다.


그래서 내가 내린 결론:

1억 이하를 계속 찾되 지방 다른 도시까지 확대하여 살펴보고 조급해하지 말자.

오늘도 한번 다른 지역도 살펴보기로 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가족 종합건강검진을 받는 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