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이 있는 청춘 Dec 09. 2021

부자가 되어야 하는 이유:마인드 세팅

자본주의 적응!

2021년 12월 현재

오미크론이 퍼지고 있다. 6천 명이 넘었다고 하니..

각하다고 말할 수 있다.

비즈니스 환경이 많이 바뀌고 있다.

그 변화에 대비해야 한다.


상상이 아닌 현실이 되도록 계획을 짜고 실행하여 적응해야 한다.


얼마 전 큰 세금 고지서가 나왔다.

종부세다...

종부세는 결국 분납으로 하기로 했다. 한꺼번에 내기에는 너무 부담이 크기 때문이었다.

나는 현재 집보다 큰집을 갈 수 있었다. 그러나 집의 크기를 줄이면서 나머지 자금을 갖고 투자를 진행했었다

그리고 그게 현재는 다주택자라는 명목으로 각종 세금으로 돌아오고 있다.  모든 노력이 잘못되었다며 정부는 채찍을 하고 있다.

순수한 목적이 아닌 다른 목적이 있는 세금 거두기라고 보지만.. 암튼 개편이든 폐지든 언젠가는 바뀌어야 할 것이다.


이번주는 재택 기간 동안 일이 있어 회사에 츨근하는날이다.

솔직히 너무나도 가기 싫다.

아침 일찍 가는 것도 싫지만 종일 회사에 있는 것도 그다지 환영하지. 않는다.


얼마 전  회사에 새로운 KPI를 만들어서 제출했다.

 개인. 성과목표지수라고 할지라도 이게 진정 나를 위한 것인지는 항상 의심이 든다

결과와 새로운 계획을 회사에 분기마다 제출한다.

그런데...

이 KPI는 나에게 있어 결국은 사의 조직이 잘 운영되기 위한 설정으로 간주하고 있다.

이유는 달성했을 때 나한테 돌아오는 게 뭐가 있을까.

월급은 고정되어 있으며 인센티브는 잘해도 전무하다.

승진은?? 어느 순간 놓아버렸다. 정칫줄.!.

나는 승욕은 없다.


그러나, 이제 내가 중심이 되어 움직이는 것을 좋아한다.

가끔의 눈치를 제외하곤 내가 중심이 되어 움직이는 것을 원칙으로 세우고 있다.


회사에서 주는 월급은 최소한의 생활비+투자자금.

월급은 투자를 위한 자금 은행이다.

사업자 금용이다.


내 자산을 들여다본다.

16년 첫 투자 이후...(물론 그 아파트를 매도하고 엄청 후회했다.. 도 후 너무 올랐기에))

나의 자산은 무려 90프로 이상이 부동산으로 되어 있으며 나머지는 현금이다. 현금은 대비 차원에서 조금씩 마련하였다. 위기 대응을 위한 것이다.


부 축적을 위한 코인도 해봤지만 손해만 보고 털었으며, 주식은 하는 순간 주식만 종일 쳐다본 경험이 있기에 나에게 잘 맞지 않았다. 다른 곳에 집중을 못한다.


내 자산은 한쪽으로 편중되어 있다.

그 부동산이다.

그런데, 이제는 부동산 조정을 통해 자산 배분이 필요한 시점인듯하다. 별 필요 없는 그러니깐 큰 도움이 안 되는 자산은 즐이고 똑똑한 부동산으로 갈아타야 할 것 같다.

세금의. 이유도 있다.

그. 배분 전략은 그리 쉽지는 않을 것이다.

그러나, 각종 세금을 고려해야 하며, 노후 준비를 위해 필수적인 미션이 되었다.

그 배분되어 나온 자금을 갖고 다른 곳 투자를 통해 키워야 한다. 똘똘하게 키워야 한다.


부자들은 이미 준비를 다 해놓았다. 해 놓았을 것이다.

내가 그렇게 안된다는 법은 없다.

그들만의 리그에. 끼고 싶다. 날고 싶다.

그들을 보고 벤치마킹하고 내 것으로 만드는 것이 나의 미션이다.


나의 "아. 이. 덴. 티. 티"를 만드는 것이다.


잘살고 싶다.

노동의 가치로 잘 사는 것이 아닌 자본주의 논리로 잘살고 싶다.부동산이건,사업이건,창업이건...

돈 때문에 힘든 일이 없도록 꾸준히 발전시키고 싶다.

나와 내 가족을 위해서 난 잘살고 싶다.


종일 회사에서 이것저것 일을 하면서 다시 한번 깨닫는다.


회사는 내 인생을 책임져 주지 않는다.
나는 기필코 부자가 될 것이다.
그 한 발짝 한 발짝 오늘도 나는 다가간다.
그게.나의 길이다.




작가의 이전글 코로나 사태 괜찮아지기를 바라면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