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선한인공지능연구소 May 29. 2019

진주 RPC

미곡종합처리장 rice processing complex 米穀綜合處理場 

미래로푸드 RPC 파트너 1호 진주시 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의 정경입니다.

넓고 깔끔하네요!

진주지역은 영호진미를 품종을 많이 사용하고 있네요.

이건 비밀의 공간인데 특별히 촬영을 허락해주셨어요. 감사합니다.

오~ 크고 깔끔한 모습니다.

푸미는 이 기계가 제일 궁금했는데 동영상으로 보여드릴게요!

대원 GSI라는 회사가 우리나라 정미소 기기를 많이 만들었다고 합니다.

연삭 정미기이고요~

금속검출기이고요~


쌀이 이동하고 있는 승강기이고요~

무인 포장기로 청결하게 쌀을 담습니다.

자동포장을 거쳐

자석기를 통해 

적재 로봇이 열심히 일을 하네요~^^

이건 색채선별기인데요~ 이제 돌을 씹는 일은 많이 줄어들게 한 기능을 했지요~

열심히 일하시는 진주 RPC 직원분들~

안전을 지키며 일을 하시더라고요~


현미가 들어오네요~ 

우리 밥상에 쌀이 오는 길은 멀고도 험하네요~

진주쌀은 참햇쌀이라는 이름을 담고 있고 진주 농업인의 자존심이 담겨 있다고 합니다!


요즘에는 6차 산업시대라 농업에도 많은 첨단기술이 적용되고 있었습니다.

나락을 

현미로~

현미를 완전미로 ~
이런 과정을 거쳐 쌀을 포장이 되고 랩핑까지 해서 차에 옮겨집니다.

오호~ 몰아보고 싶은 지게차?

이건 시골 지나다 보면 보이는 사일로(보관통)인데 온도와 습도 관리를 한다고 합니다.

진주는 지리산의 맑은 공기와 남강의 깨끗한 물이 흐르는 지역이라 쌀이 좋지요~

무럭무럭 자라서~ 추수철에 보자~

돌발퀴즈! 마시멜로같이 생긴 것은 무엇일까요?
저게 다 쌀포대입니다~~ 우와
쌀눈~ 미강 많이 드세요~

영향분을 거르고 있는 직원분~

진주쌀의 역사입니다~ 

촌스러웠던 시절이지만 역사와 전통이 스며들어 있네요~

이건 좀~^^

이제 참햇쌀이라는 이름을 쓰네요~

옥구슬미는 저렴한 가격에 제공이 됩니다~

우리 참햇쌀은 상 좀 받았어요~


최우수!!!


이분은 진주쌀공동법인의 대표님~ 

인상 좋은 공장장님과 꼼꼼이 직원분~

지난 33년간 쌀 소비량을 줄었지만
지금도 우리 할아버지 할머니 부모님 또는 친척 누군가는 따가운 햇살을 맞으며 땀 흘리고 계시겠지요!
이 노고를 잘 도정해서 우리 밥상까지 보내주는 진주 RPC 응원합니다!
경남 진주 농업인 힘내시고 참햇쌀 많이 애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 쌀이온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