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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은이은의 리뷰닷 Apr 28. 2020

K리그에 세계가 주목하는 이유

2020.04.28

코로나가 불붙였네…통신사 생중계 경쟁

LG유플러스 : 세종문화회관 등 손 잡고 주요공연 스트리밍 서비스 LG트윈스 연습경기도 중계

SK텔레콤 : LOL 등 e스포츠 생중계로 밀레니얼 세대 집중 공략 화질저하 없이 4배까지 줌

KT : 전통시장 돌아다니며 방송 시장 먹거리·상품 소개하며 내수경제에 활력 불어넣기

https://www.mk.co.kr/news/it/view/2020/04/437622/


코코와, 구글과 동맹...'한류 콘텐츠 OTT' 미국 공략

구글에서 한류 콘텐츠를 검색하면 검색 결과 상단에 KCP OTT '코코와(KOCOWA)' 콘텐츠 링크를 제공

https://m.news.naver.com/read.nhn?oid=030&aid=0002880256&sid1=105&mode=LSD


KT가 만든 영화 '첫잔처럼', 미국 HBO서 방영

KT ‘시즌’에서 지난해 10월 선보인 ‘첫잔처럼’은 KT가 모바일 콘텐츠 시장을 겨냥해 기획하고 투자한 110분짜리 저예산 영화.

https://www.hankyung.com/entertainment/article/2020042750721


UNTACT 넘어 ONTACT

관객과 대면 어려워진 대중문화 공연들 온라인 무대서 팬과 소통하다 한류 콘서트 생중계 선두주자는

네이버 '비욘드 라이브' 최근 슈퍼엠 공연에 세계 유료관객 7만여명 접속 온라인으로 무대 옮긴 연극·창극 등도 새로운 시장 확인 수익배분 방법 등은 과제

웨이브 측은 "3월 웨이브 앱 신규 설치가 2월 대비 16% 증가했고, 라이브 시청량은 31번째 슈퍼 확진자 이후 현재까지 약 20% 증가 추세"라고 말했다.

https://www.fnnews.com/news/202004271619388892


KT스카이라이프 OTT 토핑, 애니계 넷플릭스 라프텔과 제휴

토핑은 고객이 원하는 OTT 서비스를 직접 선택·추가해 시청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현재는 왓챠플레이, 웨이브는 유료, 유튜브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별도의 로그인 절차 없이 리모컨 버튼 하나로 홈 화면 내 '토핑' 메뉴에서 원하는 OTT를 추가 후 바로 시청할 수 있어 서비스 접근성이 높다.

https://m.news.naver.com/read.nhn?oid=029&aid=0002595448&sid1=105&mode=LSD


개막 앞둔 K리그, 세계가 주목… 유럽서도 “중계권 얼마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탓에 해외에서 프로스포츠 개막 시점이 미지수인 가운데 팬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콘텐츠로 K-스포츠가 주목받아. 축구·야구의 ‘종가’ 격인 유럽·북미까지 중계권을 문의할 정도.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924135231&code=12120000&cp=nv


이동통신 3사가 공동으로 ‘비디오 컬러링’ 서비스를 개발하기로 했다.

https://news.joins.com/article/23764528


'+티브로드 1명' SKB 새 이사진 구성 본격화

통합법인 이사진은 최진환 SK브로드밴드 대표(사내이사)를 포함해 유영상 SK텔레콤 MNO사업부장(기타비상무이사), 피합병회사인 티브로드 측 이사진 1명 등이 포함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SK브로드밴드 합병법인의 지분구조는 SK텔레콤이 74.4% 태광산업이 16.8%, 미래에셋대우 8%, 자사주 및 기타 0.8%로 재편된다. 합병 이후 유료방송 가입자 규모는 794만명(지난해 하반기 기준)으로 점유율 24.03%다. KT계열(31.31%)과 LG유플러스(24.74%)의 뒤를 이은 3위 지만 국내 최초의 IPTV와 케이블TV 합병법인인데다 CMB와 현대HCN 추가 합병 가능성도 열려 있어 강력한 '유료방송 3강 체제'를 열어갈 전망이다.

https://m.news.naver.com/read.nhn?oid=277&aid=0004668545&sid1=105&mode=LSD


KBS "방송사 뉴스 신뢰도 1위…코로나19 재난방송 영향"

KBS가 외부기관에 의뢰해 시행한 올해 1분기 미디어 신뢰도 조사에서 '가장 신뢰하는 방송사'와 '가장 신뢰하는 방송사 뉴스' 부문 1위를 차지. 이번 조사에서 '가장 신뢰하는 방송사'는 1순위 응답 기준 KBS(21.9%), JTBC(19.8%), MBC(15.8%), YTN(9.6%), TV조선(9.4%), SBS(6.1%) 순이었다.

https://www.yna.co.kr/view/AKR20200427127200005?input=1195m


CJ ENM 다이아티비, 성훈·양준일·박경리 ‘유튜브 창작 지원’

https://m.news.naver.com/read.nhn?oid=138&aid=0002085349&sid1=105&mode=LSD


송가인 소속사, SBS 손잡고 트로트 오디션 론칭

전국체전 형식으로 각 지역에서 으뜸인 참가자를 가려내는 방식

http://isplus.live.joins.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23763740


“포스트 코로나, 디지털·비대면 산업 적극 발굴”

정부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위기 조기 극복을 위해 디지털·비대면 산업 연구개발(R&D) 투자 확대에 나서.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주재로 27일 영상회의로 열린 제11회 과학기술관계장관회의에서 국방부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환경부, 해양수산부, 기상청 등 각 부처는 '포스트 코로나 대비 R&D 투자 전략'을 긴급안건으로 상정해 논의.

https://m.news.naver.com/read.nhn?aid=0010826019&oid=056&sid1=105


해외 OTT와 상생, 문화·관행 차이 해소가 관건

이용해 변호사는 ‘이홍렬 쇼’, ‘SBS 인기가요’ 등 여러 SBS 간판 예능프로그램들을 연출한 스타 PD 출신이다. 그 후 2003년 초록뱀미디어로 자리를 옮겨 ‘불새’와 ‘올인’, ‘주몽’ 등 제작에 참여했고 2010년부터 메이콘텐츠 대표이사를 맡아 E채널 ‘용감한 기자들’과 tvN ‘두 번째 프로포즈’ 등을 만들었다. 그 후 전남대 법학전문대학원에 진학, 2018년 변호사시험에 합격과 함께 화우 지식재산권그룹(IP 그룹)에 영입됐다. 약 1년 7개월째 넷플릭스의 법률자문을 맡고 있고 그 외 다양한 해외 콘텐츠 기업 및 국내 방송사들의 법률 서비스를 도맡아 활약 중이다.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092246625740712&mediaCodeNo=258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 "LG 시너지 확인, 본격 성장 이룬다"

http://news.tf.co.kr/read/economy/1791441.htm


두번째 토종 OTT 탄생 '임박'…넷플릭스와 '대규모 OTT 연합체 구축' 가능성도

http://biz.newdaily.co.kr/site/data/html/2020/04/27/2020042700003.html


방통위, SKT 2G 종료 검토 막바지…011·017 이용자 소송 ‘예고’ 맞불

http://www.newsia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275


5780억 규모 ‘공공와이파이 시대’ 어떻게 열까

http://www.ddaily.co.kr/news/article/?no=194762


방송통신 분야에 전면적 정부 조직개편이 필요하다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2004262044035


방심위 '조국 보도 왜곡 논란' KBS 뉴스9 징계 2단계 낮춰

https://news.joins.com/article/23764486


실감콘텐츠 특징 알고 즐기자… 대기업도 속속 앱 개발

VR=경험 못한 것을 실제처럼 겪어보기, AR=현실에 기반 특정 캐릭터 잡아내기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924134586&code=14190000&cp=nv


네이버는 27일 유가증권시장에서 2.60%(5000원) 오른 19만7500원에 마감했다. 전날(19만2500원)에 이어 또 한 번 사상 최고치 기록을 새로 썼다.

https://www.hankyung.com/finance/article/2020042748371


길면 못참아 vs 길면 몰아봐… 동영상 콘텐츠 ‘쇼트 폼’ ‘롱 폼’ 경쟁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20042701031912069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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