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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은이은의 리뷰닷 Oct 26. 2021

애플OTT 본격 진출 선언

다음달 4일부터 오리지널 콘텐츠 포함 영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 20211026 


국내 애플 기기 사용자도 다음달부터 애플의 영화나 TV 콘텐츠 등을 정식으로 시청할 수 있게 됐다. 애플이 다음달 4일부터 오리지널 콘텐츠 등을 포함한 영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플TV+ 서비스를 국내에 공급하며 한국 OTT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이에 국내에 진출한 넷플릭스와 디즈니, 애플간 시장 주도권 경쟁이 한층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http://www.inews24.com/view/1415221


과도하게 자주 등장하는 데다, 극 분위기에 잘 어울리지 않는 록 음악 중심의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은 시청자의 원성을 샀다. 험한 산이 배경이기 때문에 자주 등장할 수밖에 없는 컴퓨터 그래픽(CG)이 다소 어색해다는 평도 나왔다. 적지 않은 기대로 <지리산> 등반을 선택한 시청자들을 만족시키려면 한층 더 섬세한 연출이 필요해보인다.

https://www.khan.co.kr/culture/culture-general/article/202110241642001


* 해당 CG는 코코아비전( http://www.cocoavision.co.kr )이라는 곳에서 만든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 업체 홈페이지는 26일 오전 현재 접속량 초과로 연결이 안 되고 있습니다. 


이번 사고는 2018년 화재와 달리 특정 지역에 한정된 것이 아니라 전국적으로 먹통 사태를 일으킨 데다, 물리적 사고가 아니라 라우팅(교환기) 오류에 따른 ‘인재’라는 점에서 관리 부실에 대한 비판이 더욱 거셀 전망이다. 이번 경우에는 해당하지 않지만, ‘1·25 인터넷대란’과 유사한 사태의 재발 가능성에도 대비해야 한다는 지적도 있다. 2003년 발생한 1·25 인터넷 대란은 윈도서버(MS SQL서버) 취약점을 이용한 ‘슬래머’ 웜이 해외에서 유입돼 많은 컴퓨터를 감염시키고 그 결과 국내 인터넷망이 극심한 장애를 겪었던 사건이다.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3811366629216528&mediaCodeNo=257&OutLnkChk=Y



[국가의 탄생]이 대한민국 시트콤의 부활을 선언하며 차별화된 OTT 플랫폼 시즌(seezn)에서 11월 1일(월)에 첫 공개를 확정하고 ‘도른자’ 가족의 모습이 담긴 포스터를 공개했다. [국가의 탄생]은 새로운 나라 ‘파라다이시움’을 건국한 한 가족의 통쾌하고 엉뚱한 좌충우돌 에피소드들을 담은 헬조선 대리만족 건국 시트콤.

https://www.donga.com/SPORTS/ent/article/all/20211025/109903096/1


미국 연예 매체 데드라인은 할리우드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국계 미국 배우 윌 윤 리가 미국 제작사와 함께 레이첼 반 다이켄의 로맨스 소설 '마이 썸머 인 서울'(My Summer in Seoul)을 원작으로 한 TV 시리즈를 제작한다고 보도했다. 데드라인은 "이번 프로젝트는 최근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은 한국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인 '오징어 게임'의 성공으로 인해 한국 드라마의 인기가 절정에 달한 가운데 이루어진 것"이라고 설명했다.

https://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2110260100171180011345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넷플릭스를 타고 전 세계 시청자들과 만나고 있는 KBS 2TV 월화드라마 '연모'가 방송 2주 만에 넷플릭스 전세계 순위 톱10을 기록했다. 이에 '연모'가 글로벌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이유를 25일 알아봤다. '정지운'(로운)의 진심을 알게 된 왕세자 '이휘'(박은빈)가 그를 스승으로 받아들였다. 이후 휘는 지운이 자신의 오라비를 죽인 '정석조'(배수빈)의 아들이라는 점, 자신의 '여자' 모습을 목격했다는 점, 첫사랑이라는 점 등 앞으로 어떤 에피소드를 만들어낼지 주목된다.

https://mobile.newsis.com/view.html?ar_id=NISX20211025_0001626476


“본방사수 옛말”…드라마도 영화도 OTT ‘낱개 시청’이 대세

OTT 선공개에 따라 방송국의 시청률 하락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나온다. 시청률은 아직까지 방송사에서 가장 중요한 평가 지표로 꼽힌다. 하지만 티빙 관계자는 “TV 본방송 시청자와 OTT 시청자는 다를 것이라고 판단했다”며 “요즘은 각자 상황과 환경에 맞게 미디어를 소비하기 때문에 OTT 선공개에 따라 시청률이 하락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았다”고 말했다. 실제로 유미의 세포들이 티빙 선공개를 진행한 후 본방송 시청률 하락은 없었다.

https://economist.co.kr/2021/10/25/industry/distribution/20211025183423517.html


오디오 콘텐츠의 가장 큰 장점이 바로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책을 읽으려면 손과 눈이 책에 고정돼있어야 하고, 또 영상을 보려고 해도 눈과 귀를 계속 영상에 집중하고 있어야 하잖아요? 그런데 이와 다르게 오디오 콘텐츠는 다른 일을 하면서도 소리만 들으면 되기 때문에 한 가지에 집중하기보다는 다양한 활동을 한꺼번에 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특히나 이런 성향이 강한 MZ세대가 두드러지게 선호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디오 콘텐츠는 소리만 들으면 되기 때문에 동영상을 보는 것보다 피로도가 덜하게 느껴지기도 하잖아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줄이는 용도로 오디오를 이용하기도 한다는데요. 한 음원 플랫폼의 전 세계 이용자 9000명을 조사한 결과 15세~25세의 71%가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오디오를 이용한다고 응답했다고 합니다.

https://www.nocutnews.co.kr/news/5644825


채널 IHQ가 개국한 후 처음 선보이는 월화극 ‘스폰서’가 다음 달 29일 첫 방송을 확정했다.(중략) ‘스폰서’는 ‘달이 뜨는 강’ ‘쩐의 전쟁’ ‘발리에서 생긴 일’ 등을 제작한 제작사 빅토리콘텐츠와 IHQ가 업무협약을 맺어 제작됐다. 당초 ‘욕망’이라는 제목에서 제목을 변경한 드라마는 다음달 29일 오후 10시30분 첫 방송된다.

https://entertain.naver.com/read?oid=144&aid=0000769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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