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디자인 12월호. 한국디자인연감 2018. 공간 브랜딩 더부스광화문.
안녕하세요!
2018년 한해를 마무리하며 월간 디자인 매거진 #486 2018 코리아 디자인 어워드 & 한국 디자인 연감 에 더부스 광화문이 수록되었습니다. 무더운 여름 아트워크를 위해 도움을 친구들과 항상 저희 의견을 쿨하게 귀 귀울여 주시는 더부스 대표님과 작업에 무한 협조해주시는 멋진 더부스 팀원분들, 마지막으로 월간 디자인 편집부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더부스 광화문 팝업 스토어
맛있는 맥주와 피자, “재미주의자” 친구들을 위한 아지트, 더부스 광화문의 공간 브랜딩을 전개했다. 더부스 플레이부스는 지하 주차장이라는 공간의 특성을 반영하여 다양한 콘텐츠와 브랜드 행사를 유연하게 수용할 수 있도록 입체적으로 구성되어있다. 게임 부스, DJ 부스, 브랜드 팝업스토어, 단체석, 전시공간, 브루잉 바(bar)를 각각의 분할된 공간에 배치하고, 비디오아트 설치와 아트워크(그래피티/사이니지/식물/조명등) 작업으로 더부스의 메시지(follow your fun)를 전달하여 커뮤니티 형성에 도움이 되도록 기획하였다. 더부스 플레이부스 광화문의 공간 브랜딩 작업은 한국의 전통미를 재해석한 개성 있는 디자인을 바탕으로 새로운 브랜드 경험 기획(Fun to Play!)을 다양하게 제안하고, 더부스가 추구하는 “재미”를 공간 안에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의도하였다.
작업영역 – 공간브랜딩, 공간디자인, 팝업, 가구, 조명, VMD, 아트워크, 전시
더부스 플레이부스의 공간 마케팅을 위한 비주얼커뮤니케이션을 기획했다.
플레이부스의 공간 콘텐츠와 브랜드 아이덴티티(follow your fun)를 중심으로 캐릭터, 맥주, 브랜드 굿즈 등의 비주얼 요소들이 입체적으로 발신되도록 영상을 제작하였다. 광화문의 입지 특성을 반영하여 90년대 한국의 시대적 감성을 재해석한 새로운 타입의 뉴트로 스타일과 플레이부스의 공간 브랜딩을 표현한 그래픽 작업이 조화를 이루도록 구성 하였다. 매장 입구 정면과 DJ 부스의 아트워크는 비디오 아트의 전신인 아날로그 비전과 멀티비전 프로세서를 적용하여 작업을 전개하였다. 비디오 아트 설치와 함께 그래피티 작업을 진행했으며, 아트워크를 활용한 비주얼커뮤니케이션으로 더부스의 재미와 개성, 자유, 즐거움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
작업영역 – 공간마케팅, 비주얼커뮤니케이션, 아트워크, 아트디렉션
더부스 광화문 스토어 와 아모레 퍼시픽 본사 지하에 위치한 더부스 신용산점의 작업 이야기도 정리 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2019 Studio Mountain
스튜디오 마운틴은 브랜드 기획을 기반으로 2013년 설립된 토털 브랜딩 스튜디오입니다.
http://studiomountai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