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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스튜디오웍스 Jun 25. 2018

자전거 헬멧 제품사진촬영

최종결과물 - 확대해서 보세요


촬영제품의 이해 - 일반적인 헬멧과 다르게 자전거 헬멧은 머리의 열과 땀이 배출 될 수 있도록 구멍이 있습니다.  사진촬영시 헬멧의 구멍을 제대로 표현해야하기 때문에 헬멧의 거치와 촬영각도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좌(원본) 우(보정본) - 확대해서 보세요




측면, 전면 촬영 - Shooting

조명, 반사판, 라이트커터, 받침대, 카메라와 삼각대, 노출계


측면 촬영스케치 - 확대해서 보세요


측면, 전면 촬영배치도


1. 좌측조명 - 소프트박스 사용, 직접광(직접 비춰지는 광원), 헬멧의 메인 조명으로 전체적인 밝기와 하이라이트 표현. 좌측 전면 45도 위쪽에 배치 ( 헬멧과 같은 제품 촬영시 디퓨져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될 수 있으면 큰 크기의 광원을 사용 권장 )
2.후면(Back)조명 - 소프트박스 사용, 헬멧의 경계 표현과 대비의 부분적인 보완.
3. 거치대 - 투명 아크릴 받침대 사용
4. 좌측 반사판 - 백색폼보드 사용, 반사광(반사되는 광원), 헬멧의 우측면 밝기, 좌측조명을 반사시켜 헬멧의 우측면 노출을 확보.( 직접광인 좌측조명과 우측 반사광의 명암 차이를 이용하여 계조를 표현) 
5. 좌측 라이트커터 - 블랙폼보드 사용, 헬멧의 우측 후면에 반사판의 영향으로 확산되는 빛을 차단하여 경계를 표현함.





후면 최종 결과물
좌(원본) 우(보정본)




후면 촬영 - Shooting

조명, 반사판, 라이트커터, 받침대, 카메라와 삼각대, 노출계


후면 촬영 스케치


헬멧의 위쪽에 후면 조명이 조사되지 않도록 위 사진과 같이 라이트커터를 배치함.


후면 촬영배치도


6. 후면 라이트커터 - 블랙폼보드 사용, 헬멧의 위쪽에 후면 조명의 영향으로 확산되는 빛을 차단하여 경계를 표현함. 높이를 조절해가며 최적의 값을 찾아야 함.


라이트커터 미사용(좌) 사용(우)


제품 촬영시 조금 더 디테일한 작업이 좋은 결과물을 만듭니다. 이해를 돕고자 제작한 것이기에 미비된 점도 많습니다. 
제가 설명드린 내용이 정답이 아닙니다. 사람마다 스타일이 있듯이 촬영도 보정도 각자의 스타일이 있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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