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사진은 제품의 특성을 제대로 드러나게 촬영하는게 가장 중요한 포인트 입니다. 이번 촬영 제품인 자동차 블랙박스의 경우 하이그로시로 제작된 상품이기에 광택의 느낌을 제대로 표현하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위 좌측 사진의 경우 부드러워 보이고 좋아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품의 특성인 하이그로시 광택 잘 드러나지 않기 때문에 적합하게 촬영된 제품 사진은 아닙니다. 그에 반해 우측 사진은 좌측 사진에 비해 다소 대비가 강해보이지만 제품의 특성인 하이그로시 느낌을 제대로 살린 사진이기에 제품사진으로 사용하기에 적합 합니다.
조명, 디퓨져, 받침대, 카메라와 삼각대, 노출계
블랙박스의 좌측에 하이그로시 재질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하이라이트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좌측 조명의 위치가 가장 중요함. 위치와 각도를 찾아가며 최적의 값을 찾야야 함.
1. 좌측조명 - 블랙박스의 좌측 밝기와 하이라이트 표현. 전면 좌측 위쪽에 배치. 소프트박스(90cm x 120cm) 사용 - 반사를 정리하는 역할도 담당하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촬영에 지장이 없는 범위 내에서 최대한 큰 크기 사용 권장.
2. 우측조명 - 우측 밝기와 하이라이트 표현, 좌측에 배치. 소프트박스(30cm x 120cm) 사용.
3.우측디퓨져 - 우측 조명의 확산, 자작 디퓨져 (120cm x 120cm) 사용. (좌측의 조명으로 대비가 강하게 표현되기 때문에 우측부분을 부드럽게 표현하기 위하여 디퓨져를 사용함.)
4. 후면(Back) 조명 - 제품 후면의 밝기와 전체적인 대비의 보완. 소프트박스 (100cm 옥타) 사용.
5. 거치대 - 블랙박스의 거치. 투명 아크릴 사용.
제품 촬영시 조금 더 디테일한 작업이 좋은 결과물을 만듭니다. 이해를 돕고자 제작한 것이기에 미비된 점도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