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투시 Nov 15. 2023

브랜드를 기억하게 만드는 방법.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한남동 카페 ‘맥심 플랜트’의 이색 와이파이 비밀번호

브랜드를 기억하게 만드는 특별한 방법

한남동 카페 ‘맥심 플랜트’의 이색 와이파이 비밀번호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동서식품의 브랜드 체험관이자 카페인 맥심플랜트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저절로 주목하게 되는 것이 하나 있다.


바로 카페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와이파이의 비밀번호다.

맥심플랜트 카페의 와이파이 비밀번호는 매우 특별하다.


coffee=maxim


‘커피라는 행복, 맥심’, ‘커피는 맥심’ 이라는 맥심의 대표 브랜드 슬로건을 와이파이 비번으로 만든 것이다.

맥심플랜트를 방문하는 사람들 중 다수는 이곳이 맥심에서 만든 공간이라는 점을 알고 있겠지만 일부는 이름이 비슷할 뿐 커피 브랜드 맥심과는 전혀 관계가 없는 곳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맥심플랜트는 카페를 방문하는 사람들 대부분이 관심을 갖게 되는 와이파이의 비밀번호를 맥심의 슬로건으로 만들어 동서식품의 대표 브랜드인 ‘맥심 커피‘를 자연스럽게 떠올리게 하는 브랜드 경험을 만들어냈다.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기억하고 스마트폰에 입력하는 ‘단순한’ 행위 자체를 브랜드의 대표 슬로건을 직접 써보며 브랜드를 떠올리게 만들 수 있는 연결고리로 활용한 것이다.


맥심플랜트의 와이파이 활용법은 거창하고 화려한 마케팅이 아니더라도 작고 사소한 아이디어를 통해 브랜드를 기억하게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발상의 전환을 생각하게 한다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3장 마케터의 레퍼런스 탐색법

2. 일상에서 만나는 브랜드에서 배우다 중에서 (302~304p)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책 정보/구매처



매거진의 이전글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인생 첫 북토크 강연을 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