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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스투시 Jun 23. 2024

일본 운전 전문 학원의 광고 카피에서 내가 발견한 것

운전 면허가 아니라 자동차 운전자만이 경험할 수 있는 체험을 이야기하라

트위터에서 우연히 일본의 '코야마'라는 운전 전문 학원의 광고를 봤는데..

카피가 정말 시선을 끌었다.

‘막차가 없는 특등석’

순간..와..하고 감탄하게 되더라..


'시간에 대한 걱정 없이 움직일 수 있다는 것'이

바로 자동차의 큰 매력이라는 것.

늦은 밤 드라이브, 차를 세우니 별이 가득하고

그런 편안한 자동차 운전석이 바로 '막차가 없는 특등석'이라는 것이다.

운전 면허가 왜 필요하고 어떻고 이런 이야기가 아니라 대중 교통만 이용해야 하는 운전 면허가 없는 사람은 결코 경험할 수 없는


오직 자동차를 직접 이용해 떠날 수 있는 운전자만이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하고 즐거운 경험을 멋진 카피로 풀어냈다는 것이 정말 인상적이었다.

이게 자동차 기업,브랜드의 광고가 아니라

운전면허 학원의 광고라서 스크랩하게 되더라.

나의 책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3장 마케터의 레퍼런스 탐색법

3. 마케터의 인생 광고 카피.챕터에서는


결심하고 행동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준

인생 광고 카피를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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