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섭카 Oct 21. 2022

페이스북 인플루언서

1021 그림일기 웹툰

옛날 생각을 하다가

한 가지 에피소드가 생각이 났다.


예전에 알던 지인 중에 페이스북 페이지 인플루언서가 있었다.

뭐 쉽게 말하면 카페 운영자 같은 느낌.

팔로워도 엄청 많아서 참 대단한 것 같았다.

그렇게 멋있어 보이는 것도 잠시,

알고 지낼수록 시도 때도 없이 폰으로 페이스북만 보는 게

한심해 보이더라.


그게 일하는 것처럼 보이는 게 아니라

노는 것처럼 보이기도 했고,

할 게 없어서 폰만 보는 느낌도 들었던 터라

다른 것 좀 하라고 핀잔 아닌 핀잔을 줬었다.


남이 보기엔 노는 것 같아도

자기는 자기만의 일을 하는 것이었을 텐데

내 말에 기분이 상했는지 한소리를 들었던 에피소드였다.


지금 생각해보면

눈에 보이는 생산적인 활동이 아니다 보니

그 행동을 과소평가했기도 했고,

약간의 무시도 섞여있었던 것 같다.


지금 생각해보면 뭘 해도 잘할 사람인데

내가 주제넘게 참견을 했었던 것 같다.

지금은 연락이 닿지 않지만

분명 훨씬 훌륭한 사람이 되었을 것 같은 느낌.

느낌상 멋진 사업가가 되어있진 않을까.


우연히 다시 마주친다면 나는 그 사람처럼

부끄럽지 않은 당당한 사람일 수 있을까.


예나 지금이나 꾸준하게 찌질이인 것 같은데.

갑자기 슬프군.


그래도 오늘 금요일이니까

즐기잣!

매거진의 이전글 피곤한 목요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