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섭카 Nov 03. 2022

내가 피곤했던 이유

1103 그림일기 웹툰

요즘 내가 피곤했는데

아니 아침에 일어나는 게 힘들더라

이유를 곰곰이 생각해봤고,

따지고 보니 피곤할 만했다.


퇴근하고 스터디하고

헬스 갔다가 집에 가면 11시 35-40분

씻고 뭐하다 보면 12시가 넘고

빨리 누워도 뒤척이다 1시쯤 잠에 들고

그러면서도 5시에 일어나려니 힘들 수밖에.

 내 의지가 부족하다기 보단 당연한 거였다.


뭐 진지하게 의지 부족이라면 부족일 수 있겠지만..

시험 준비하는 것도 아니고 단기간 이럴 것도 아니고

앞으로 나의 루틴인데 너무 힘든 스케줄을 짠 게 틀림없었다.

고민을 더 해봐야겠다.


욕심부리지 말고

조금 더 유연하게.


운동도 공부도 빼먹지 않고

잘할 수 있는 방법.

생각하고 생각해보자.

매거진의 이전글 중간이 없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