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의 전달, 마음의 전달
우주의 원리를 깨닫다
제가 지금 영어 강사로 편하게 지낼 수 있는 것은 자청님 덕(비문학 읽기, 내용 정리하고 자신의 생각 쓰기 기술 시전으로 뇌 레벨업을 시킨 덕)입니다. 집을 산 것은 자청과 너나위님의 덕분입니다. 마음을 많이 치유한 것은 자청님 덕입니다(심리학/인간의 본능에 대한 이해와 마인드 변혁).
자청(이하 존칭 생략)을 만나게 된 것은 유튜버 신사임당 덕분이었습니다. 자청은 신사임당의 영향으로 이름을 알렸습니다. 신사임당을 저격하며 유튜브에서 떡상(이런 용어 사용해서 죄송합니다)을 했거든요. 그 저격은 철저히 심리학적으로 계산된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원래 똑똑했지만 유튜브에서 유명해지면서 훨씬 더 발전하였습니다.
신사임당은 자신의 스마트스토어 노하우를 공개하며 유명해졌고 자청은 자신이 성공한 노하우를 공개함으로써 같은 길을 걸었습니다.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영향력이 생기면 기회가 늘어나고 재화가 쌓입니다.
자청은 늘 말합니다. 회사원이면 회사에 자신이 받는 월급의 4배의 가치를 만들어 주어야 하며, 그래야 회사가 안 망한다고 합니다. 고객에게는 자신이 받는 재화의 10배의 가치를 주어야 한다고 부르짖습니다. 지금 학생들이 늘고 있는 것은 어머님, 학부모님들이 3, 4, 5, 6월을 지켜봤던 까닭입니다. 제가 받는 재화의 몇 배가 되는 가치를 드려야 한다고 생각하고 수업하기 때문이죠. 정말 열심히 수업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을 즐겁게 하면서도 그들에게 철저하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수업을 위해 계속 노력하고 머리를 쓰고 있습니다. 고안을 하고, 생각을,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신사임당이나 자청처럼 타인에게 가치를 전달하고 가치를 창출하면 그것은 반드시 자신에게 돌아옵니다. 타인에게 도움을 드리면 그 도움은 나에게 다시 돌아옵니다(계산하지 않고 행할 때). 타인에 대한 마음과 존경이 돌아오는 이치와 같습니다. 내가 그들을 존중, 존경하면 그들도 나를 존중,존경합니다(단, 카리스마/자신만의 확고한 생각과 철학 필요). 이것은 우주의 이치입니다.
만사에 불평불만이 많은 누군가를 보면서 저도 많이 힘들었고 같이 타인의 흉을 보거나 그 사람을 원망하기도 했지만, 이제는 압니다. 절대 같이 타인의 욕을 하지 말고 그냥 들어주자, 대신 내가 솔선수범 하면서 내 삶의 모습을 보여드리고 내 긍정적인 마인드를 전하며 그녀를 변하게 해 보자고 생각합니다. 물론 안 바뀔 수도 있겠지만 그건 나의 영역은 아니니까, 어쨌든 저는 제 길을 가면 된다고 여깁니다.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언제나 항상 감사하다는 것, 그리고 4배의 가치, 10배의 가치를 돌려드리는, 마음을 전하고 사람들을 돕는 사람이 되겠다는 약속, 다짐입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