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프리 노트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도리진 May 06. 2021

5 전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삶을 긍정적으로 바꾸는 실천전략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위해 5 전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책에서 본 내용인데 너무 좋아서 매일은 하지 못하지만 그래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많은 훌륭하신 분들이 이미 행하시 효과를 보셨다고 하네요. 여러분도  세계(?) 발을 담가보세요.  


5 전략  번째, 잠자리 정리하기


자신 자고 일어난 자리를 정리하고 나면 신기하게 뇌도 정리되는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뭔가 깔끔하게 시작할 수 있을 것 같은 생각도 들구요.


5 전략  번째, 명상하기 입니다


저는 명상음악을 [Music Lab Collective]의 <Hello>  쓰고 있습니다.(이 회색 음반 다 좋습니다, 저는)  들어 보시기를 살짝 추천합니다. 


5 전략  번째, 5~10번 같은 동작 반복하기


책에서도  내용이 제일 이해가 안 됐는데요. 저는 그냥 팔을 뻗어서 올렸다가 다시 동그랗게 내리서 손바닥을 서로 닿게 하는 동작(하다보면 박수치게 됨)10번 반복하고 스트레칭을 합니다. 


5 전략  번째,  마시기 그리고 다섯 번째는 일기 쓰기 인데요 


흐린 아메리카노를 마시면서 네이버 블로그에 비공개로 일기를 씁니다. 사실 브런치의 영향으로 일기 빈도는 많이 줄었습니다. 에구에구.


명상이 요즘 유행인데요, 정말 이 5 전략은 탁월한 것 같습니다. 차 마시면서 일기를 쓰면, 저의 어제 하루(새벽이나 아침에 쓰니까요)를 돌아보게 되고 전체적인  삶을 조망해  수 있어서 아주 바람직합니다. 삶의 본질을 놓치지 않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긍정적 사고를 가져다주는 엄청난 역할을 합니다. 


일기 후반부에 감사한 일  가지 쓰고 있는데요. 저는 원래 불평 불만이 굉장히 많은 친구였는데, 요즘은 엄청 긍정적이고 협력적인 사람으로 바뀌었습니다. 한마디로 인간이 됐단 뜻이죠.


오늘 아침 날이 흐리네요. 하지만 새로운 날의 시작을 감사하는 마음이 샘 솟기도 합니다. 누군가는 간절히 원했던 하루일 테니까요. 독자 여러분도 그러시죠?

(암흑같은 터널을 지나고 나면 저희에게 슈퍼파워가 생겨난다는 것을 믿습니다)


읽어 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평안하세요.


덧붙임: 다 아시겠지만 몸을 움직여야 뇌와 장(腸)도 활성화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서울대 가는 친구들은 다 운동을 열심히 했다는 소리가.. 각설하고.  저는 등산을 포기하고 그냥 1주일에 4번 만보걷기(빠른 걸음으로)를 하고 있습니다. 꼭 실천을. 나이들면(?) 잔소리가 많아져요. 죄송.



매거진의 이전글 당근에서 친구 만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