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십시일강 김형숙 Mar 31. 2023

자기 선언문이 나를 성장시켰다

낭독 선언문은 나를 성장하게 만들었다. 낭독을 시작한 지 4년 차다. 소리 내어 읽는 책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인다. 몇 년 전 김 교수님 강의를 듣다가 사명선언문을 작성하는 시간이 있었다. 사명이 문을 만들어 본 것은 그때가 처음이었다. 내가 이 땅에 온 것이 사명이 있다고? 그냥 생각 없이 살았던 나에게 충격이었다.

순간 내 머릿속을 스치고 지나가는 아이디어가 떠올랐다. 낭독 독서모임에 적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좋은 것은 바로 적용해야 효과를 본다. 사명선언문을 만들려고 하니 막막했다. 어떻게 작성해야 할지 고민했다. 다른 사람이 작성한 것을 보고 벤치마킹했다. 선언문을 소리 내어 읽으면서 점차 내 것으로 만들었다. 한 번에 내 것으로 만드는 것보다 수정해 나가는 것을 추천한다.


선언문 하면 무엇이 생각나는가? 나는 기미년 3월 1일 독립선언문이 생각난다. 태극기를 휘날리며 ‘대한독립만세’를 부르는 유관순 언니가 생각나 가슴이 울컥한다. 나라의 독립을 그토록 원했던 우리의 선조들도 생각나서 늘 감사한 마음이다. 우리가 편하게 살 수 있는 것은 선조들의 피와 땀이 있었기 때문이다. 독립선언문의 숭고한 뜻을 기리며 낭독 가로서 낭디꿈 선언문을 만들었다.     


낭독 독서는 사람이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하고 가치 있는 활동 중 하나이다. 읽기를 통해 우리는 생각을 확장하고 새로운 세계를 탐험하며 다른 방법으로는 접근할 수 없는 지식과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 그러나 많은 이점에도 불구하고 독서는 오늘날 사회에서 간과되거나 과소평가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낭독 독서 선언문이 만들어졌다.     

낭디꿈 선언문의 핵심은 독서를 인간의 기본권으로 소중히 여기는 내용이다. 책과 기타 읽기 자료에 대한 접근이 개인 및 사회 성장에 필수적임을 인식하는 것이다. 또한 독서가 기쁨, 영감 및 연결의 원천이 될 수 있음을 인정한다.    

      

낭독 백만장자 선언문

1. 나는 낭독을 통해 내가 원하는 최고의 삶을 누릴 것이다.

2. 나는 낭독을 통해 내가 사랑하는 모든 사람을 도울 것이다.

3. 나는 나에게 오는 어마어마한 돈과 풍요를 얼마든지 받아들일 것이다.

4. 나는 지금 당장 엄청난 행운과 좋은 기회를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다.

5. 나는 돈을 사랑하며 반드시 백억 부자가 될 것이다.

6. 나의 순자산이 복리 성장하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것이다.

7.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수입이 점점 늘어남에 행복하고 감사하다.

8. 나는 백만장자의 꿈을 이룰 수 있어서 감사하다.     


긍정 선언문

1. 오늘도 빛나는 나의 하루가 시작되었다.

2. 나는 아름다운 목소리를 가진 코리아 낭독 전문가다.

3. 나는 하나님의 축복의 통로이며 소중한 존재다.

4. 나의 사명은 낭독으로 나와 이웃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이다.

5. 나는 나를 사랑하며 최고의 행복한 친구다.

6. 나는 스테디셀러 작가다. 인세가 매월 백만 원 이상 들어온다.

7. 나는 매월 천만 원 자동으로 수익이 통장에 들어온다.

8. 나는 즐겁게 주고 풍요롭게 받는 100억 부자다.

9. 나는 꿈을 이루기에 충분한 역량과 좋은 기회가 늘 넘쳐난다.

나는 낭독으로 항상 행복하고 건강하다.          


낭디꿈의 9가지 선언문     

1. 나 낭디꿈은 나의 있는 모습 그대로를 사랑합니다.

2. 나 낭디꿈은 도전하고 배우는 것을 즐기며,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3. 나 낭디꿈은 성장이 행복이라는 것을 뼛속 깊이 알고 있습니다.

4. 나 낭디꿈은 끈기 있게 지속하는 힘을 계속 기를 것이며, 한번 한다면 하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5. 나 낭디꿈은 매사에 긍정적이며 문제에 부딪쳤을 때 모든 문제에는 답이 있다는 것을 알고 혁신적으로 답을 찾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6. 낭디꿈은 내가 가진 재능을 통하여 선한 영향력으로 사회에 공헌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7. 낭디꿈은 세계적인 시야를 가지며 전 세계의 낭디꿈을 응원하고 그들과 함께 성장할 것입니다.

8. 나 낭디꿈은 사람과 지구에 이로운 선한 꿈을 꿀 것입니다. 

9. 나 낭디꿈은 지구의 보존을 위하여 모든 노력을 하고 환경을 해치는 행동은 하지 않을 것이며 사람에게 이롭게 하고 모든 선한 꿈을 반드시 이루며 살 것입니다.          


낭디꿈은 낭독으로 나를 행복하게 만드는 것이다. 더불어 이웃도 행복하게 만드는 것이다. 디지털 도구(스마트폰, pc)를 이용해 꿈을 이루도록 돕는 해피꿈 메신저다. 낭독하면서 선언문을 만들 수 있어 감사하다.

자신이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고 방황할 때가 있다. 자신의 선언문을 만들어 보길 바란다. 지금 당장 펜과 종이를 준비해 보자. 컴퓨터 앞에 있다면 키보드를 두들겨보자. 선언문은 거창한 것이 아니다. 내가 실천할 수 있는 것으로 만들면 된다.     


낭독하는 삶을 통해 선언문이 만들어졌다. 선언문은 긍정의 언어로 만든다. 긍정 선언문은 자신을 행복하게 만든다. 꿈을 갖게 한다. 성장하게 만든다. 선언문을 만들어 벽에 붙여놓고 스쳐 지나갈 때마다 읽어보자. 부자들은 선언을 한다. 당신도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가 되겠다고 선언하자. 나는 낭독하는 삶으로 백억 부자가 될 것이다. 부의 삶은 낭독으로 시작되었다. 나는 낭독하는 습관으로 하루의 삶을 즐긴다. 나의 성장은 낭독과 함께 하는 삶이다. 낭독 선언문뿐만 아니라 자신의 가치관을 담은 선언문을 만들어 보면 좋겠다.    

 

자기 사명 선언문

1. 나는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 낭독으로 하루를 시작한다.

2. 나에게 어마어마하게 많은 돈과 풍요가 오는 것을 받아들인다.

3. 나는 도전하고 배우는 것을 즐거워한다.

4. 나는 내가 가진 재능으로 사회에 공헌하는 사람이 된다.

5. 나는 세계적인 시야를 가지고 여러 사람들과 함께 성장한다.

6. 내 인생은 언제나 재밌고 창의적이다.

7. 나는 안전하게 보호받고 사랑받고 있다.

8. 나는 지구를 사랑하며 사람들을 이롭게 한다.

9. 나의 삶은 모든 면에서 풍요롭고 자유롭다.     


내 나이 50이 되도록 내가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몰랐다. 잘하는 것도 찾지 못했다. 우연히 한 사람에게 던진 말 한마디로 인해 낭독 모임을 시작하게 되었다. 그로 인해 낭독 선언문을 작성하면서 내 존재의 이유를 알았다. 내가 이 땅에 온 목적을 알면 삶이 즐거워진다. 여러분도 자신의 사명 선언문을 만들어보면 좋겠다.

작가의 이전글 시각을 자극하는 낭독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