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십시일강 김형숙 Apr 11. 2023

✅ 10일 차 나를 사랑해 감사 일기 챌린지


✅ 10일 차 감사 일기 챌린지

1. 새벽 2시에 잤음에도 불구하고 새벽 4시 40분에 평소보다 가뿐하게 일어날 수 있어서 감사하다. 백 소장님을 만나고 온 덕분에 몸이 건강해져서 감사하다. 땡큐 새 사모 4시 55분 낭독과 필사를 한다. 텔레그램 톡 방에 공유한다. 희진 선생님의 영어 한 문장을 리딩 한다. 나를 사랑하는 방법에 대해서 나누는 시간을 가져서 감사하다. 주영 선생님의 3분 요가로 마무리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

2. 셀카를 찍을 수 있는 아름다운 얼굴을 주셔서 감사하다. 나의 손이 톡톡 두들기는 자판 소리를 들을 수 있어서 감사하다. 아침 일기를 쓸 수 있어서 감사하다.

3. 나의 목소리는 백만 불 짜리다. 자랑스러운 한국어로 녹음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를 곳곳에서 들을 수 있어 감사하다. 살고 싶다면 읽자. 건강하고 싶다면 책을 읽자. 행복하고 싶다면 낭독을 하자.

4. 화요일 아침 6시 안현숙 대표님의 멤버십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감사하다. 백만장자 메신저 책을 쉽게 설명해 주어서 감사하다. 고객이 원하는 것에 관심을 갖자. 내가 원하는 것보다 상대방이 원하는 것에 수익화할 수 있다. 화요일 아침마다 안현숙 대표님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것에 감사하다.

5. 어젯밤 늦게 귀가했다. 짝꿍이 지금 몇 신데 뭐 하는 거냐고 전화가 왔다. 화가 나 있는 목소리였다. 불쾌하게 들렸지만 걱정해 주는 마음에 감사하다. 짝꿍이 자녀를 깨워주어서 감사하다.

6. 곤하게 잠들어 있는 자녀의 이름을 부르면 아이가 쉽게 일어난다. 신통하다. 나는 잠이 많다. 짝꿍은 잠이 없다. 아빠를 닮은 건가? 매일 아침 6시에 일어나 샤워를 하고 학교에 등교하는 모습에 감사하다. 청결한 마음을 가질 수 있어서 감사하다.

7. 나는 오늘 미리 감사를 한다.

오후 2시 북튜버 교육을 받으러 000용 도서관에 갈 수 있는 환경이 되어서 감사하다. 오후 6시 이프렌즈에서 인플루언서로 강의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 저녁 8시 십시일강 169회 황주영 대표님의 요가 강의를 하도록 온라인 강의 물을 열어주어서 감사하다. 나는 오늘도 신나게 재미나게 보내서 감사하다. 나는 부자가 되어서 감사하다. 오늘도 감사할 수 있어 감사하다.

7. 단희선생님과 100일 새벽 습관 챌린지 88일 차다. 하루도 빠지지 않고 새벽을 깨울 수 있어서 감사하다. 주중에만 하면 좋으련만 주말까지 해야 하니 심적 부담감이 있다. 그럼에도 이겨낼 수 있어서 감사하다. 5시 전에 인증을 해야 한다. 땡큐새사모를 운영하고 있는 나는 주말을 제외하고 인증하는 것이 쉬웠다. 인증샷을 단희선생님 카페에 남길 수 있어서 감사하다.

작가의 이전글 자기 선언문이 나를 성장시켰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