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초롱 Feb 23. 2022

번아웃 직장인을 위한 상담/웰니스 서비스 소개

스여일삶이 추천하는 여성창업가 스타트업 제품/서비스 

열심히 일하는 것도 좋지만,
내가 아니면 누가 나를 돌보나요?


일도 삶도 놓칠 수 없는 스타트업 여성들의 가까운 적, 번아웃.

번아웃으로부터 건강한 일상을 지키는 웰니스/심리 상담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스여일삶 멤버가 직접 사용해보고 추천했어요!



♥ 이러한 기준으로 상품을 골랐어요.

여성창업가가 만든, 여성 친화적인 프로그램
: 지치고 힘든 마음 치유하려다 또 다치지 않게, 다정하고 섬세한 톤을 가진 여성 친화적인 브랜드/서비스 중심으로 큐레이션했습니다.


- NO 광고

: 글을 작성하는 과정에서 어떠한 협찬이나 금전적 대가를 받지 않았습니다. 

  (직접 사용한 후기+ 고객의 진솔한 경험 만을 참고했어요.)





01. 밑미(meetme)

#온라인 #리추얼 #카운슬링 #그룹상담


사진 출처 : 밑미 홈페이지
일상 속에서 나만의 속도를 찾는 리추얼을 만들어보세요. 
나도 모르는 사이 꾸준히 자라고 있는 나를 발견할 거예요.


밑미는 진짜 '나'를 찾을 수 있게 돕는 자아성장 큐레이션 플랫폼으로, 일상 속에서 자신만의 속도를 발견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해요. 자신만의 리추얼을 꾸준히 실천하며 내공을 쌓아온 ‘리추얼 메이커’와 함께 나를 위한 건강한 일상을 만들 수 있어요. (스여일삶 운영진 볼리 님도 리추얼 메이커로 활동하고 있어요.)


밑미홈에는 하루 30분 노래 낭독하기, 엄마와 펜팔하기, 매일 차 마시기, 새싹 키우기, 그림 일기 그리기 등등 이름만 들어도 흥미로운 프로그램이 가득합니다. TCI 기질검사, 이직/커리어 설계 프로그램, 개인상담 등 전문적인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도 인기가 많아요.


밑미 특유의 포근하고 따뜻한 감성, 알차고 섬세한 프로그램을 개인적으로 애정합니다. 누군가와 경쟁하지 않으면서도 성장하고 발전하는 길을 제시하는 브랜드의 힘이 점점 커지고 있는 것 같아요. 그런 점에서 밑미의 성장이 더 반갑게 느껴지네요!


+)밑미가 어떤 곳인지 궁금한 분들은 밑미 뉴스레터부터 구독해보시는 걸 추천해요. 

매주 월요일 아침 도착하는 밑미레터를 읽으면 한 주를 힘내서 시작할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이 들거든요:)


● 밑미 인스타그램  *오늘(2월23일)부터 3월 11일 자정까지 리추얼 신청 중!




02. 마인드웨이

#마음여행키트 #구독서비스

사진 출처 : 마인드웨이 제공
스타트업에서 나답게, 즐겁게 일하고 싶다면
'셀프 마음 돌봄'을 시작해보세요! 


마인드웨이는 일상에서 스스로 마음을 돌보는 일상적인 치유를 제안하여, 마음돌봄의 문턱을 낮추고 누구나 건강한 심리상태를 회복하도록 돕는 스타트업입니다. 


심리상담을 전공한 CEO 김유진 님은 부담스러운 비용과 사회적인 편견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돕고자 마인드웨이를 창업했습니다. 일반 심리상담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마음을 점검할 수 있는 셀프 심리상담키트마음여행 구독 서비스를 개발했대요. 


 Q. 스타트업 여성들은 특히나 더 ‘번아웃’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아요. 이런 분들에게 평소 마음 돌봄이 왜 필요한지 말씀해주신다면요?

꼭 마음이 힘들때만 마음을 돌볼 게 아니라, 내가 어떤 일을 하며 살고 싶은지, 어떤 사람들과 일해야 행복한지. 이런 진로 고민이 결국 어떤 마음으로 살고 싶은가에 대한 대답인 것 같아요.(...)

저는 내가 원하는 일을 하겠다고 마음 먹은 순간부터 인생이 달라졌거든요. 내가 원하는 일이기 때문에 더 열심히 하게 되고, 내가 만든 아웃풋이 사람들에게 선한 영향력으로 가닿았을 때 얼마나 기쁜지 알게 되었고요. 그래서 이전보다 자기 효능감도 올라갔어요.


Q. 마음 돌봄을 잘 하면서 일한다면 어떤 변화를 느낄 수 있을까요?

저는 타고나기를 예민하거나 우울하기 때문에 마음 돌봄을 해야한다고 생각하지 않아요. 누구에게나 필요하지만 어떤 상황에서 하느냐 방식의 차이일 뿐인건데요. 나다움을 잃기 전에, 조금이라도 더 일찍 고민한다면 훨씬 더 풍요롭게, 즐겁게 일하면서 살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 마인드웨이 김유진 대표님& 전훈지 마케터 님과의 인터뷰 보러가기



*지금 마인드웨이는 콘텐츠 에디터, EAP 매니저 채용 중! 

>> 채용 공고 보러가기


● 마인드웨이 인스타그램




03. 왈이의 마음단련장

#마음챙김 #명상 #오디오클립 #책 


사진 출처 : 왈이의 마음단련장 홈페이지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에서 잠깐의 쉼이 필요하다면,
명상에서 획 하나 뺀 가볍고 즐거운 ‘멍상’ 어때요?

왈이의 마음단련장은 다양성과 젠더 감수성 높은 심리 콘텐츠를 갖춘 명상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밀레니얼을 위한 명상 커뮤니입니다. 


지금까지 팟캐스트, 오프라인 센터, 온라인 커뮤니티 등 여러 채널에서 명상 프로그램을 만들어 왔고요. 삼성인력개발원, 토스, 뉴닉, 성평등활동지원센터 등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명상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도 했대요. ‘멍상’이라는 마음 운동으로 우리 마음이 아프기 전에 튼튼하게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마침 선착순으로 ‘숨 막히는 직장생활을 탈출하는 멍상 클래스-숨막직멍’ 프로그램 3월 참가자를 모집 중이라고 하네요!


+) 오디오클립, 을 통해 쉽고 다양한 방법으로 명상을 시도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어요.

 

사진 출처 : 네이버 오디오클립 캡쳐, yes24


● 왈이의 마음단련장 인스타그램 / 오디오클립 / 책『마음도 운동이 필요해』




04. 썬데이나마스떼

#요가 #명상 #멤버십 #온라인 #오프라인


출처 : 썬데이나마스떼 홈페이지


출근도 벅찬데, 운동도 빡세게 해야한다고..?? NO~ 
건강을 찾는 길, 고되지 않고 즐겁기를 바라요! 


썬데이나마스떼는 성별, 나이, 체형에 상관 없이 누구나 즐기는 웰니스 콘텐츠를 만드는 곳입니다. 

건강을 찾는 길이 힘들지 않고, 쉽고 즐겁기를 바라며 온라인 요가 수업 뿐 아니라 글쓰기와 명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다고 해요.


온라인에서 모여 함께 수련하고, 인증하는 커뮤니티 ‘썬나클럽’을 운영하고 있고요. 주중과 주말에는 여의도, 성수동, 한강 노들섬 등 서울 곳곳에서 오프라인 클래스도 진행한다고 해요. 첫 고객 한정 100원으로 시작하는 체험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놓치지 말고 혜택 챙겨가세요!


● 썬데이나마스떼 인스타그램 / 홈페이지 *3월 온라인 썬나클럽 멤버 모집 중! 




05. 스포츠콕

#팀스포츠 #여성풋볼클럽 #뉴비환영 #오프라인


사진 : 스포츠콕 제공 / 생에 첫 풋볼 경기에 참여해 뚝딱거리는 에디터(노란 후드티)


책상에 앉아 쌓인 스트레스,
여자들끼리 즐기는 팀 스포츠로 제대로 풀어봐요! 


스포츠콕은 다양한 액티비티를 통해 편견과 고정관념을 허물고 사람들과 건강하게 교류하는 문화를 만드는 스타트업이예요. 축구, 농구, 클라이밍, 웨이크보드 등 여성에게 비교적 친숙하지 않은 스포츠에 재밌게 도전할 수 있도록 믿을 만한 강사진과 커리큘럼이 준비되어 있어요.


(특히 여성풋볼클럽 허니볼FC 수업은 제가 직접 경험해봤는데요. 단순 레슨에 머무는 것이 아닌, 팀 단위의 전술훈련과 연습으로 팀 스포츠란 무엇인지 제대로 느낄 수 있게 해주었어요. 저는 이곳에서 여자들끼리 운동장에서 치고 박고 뛰노는 경험을 처음 해봤는데요.  '이 재밌는 걸 왜 이제야 알았을까!' 싶더라고요.)


평소 막연한 두려움 때문에 시도조차 못해본 팀 스포츠가 있다면, 여성 동료들이 모여있는 스포츠콕에서 시작해보는 걸 추천합니다!


 Q. 스포츠콕의 양질의 수업을 위한 기준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선생님(강사)들을 볼 때 가장 중요한 두 가지는 인성과 실력이에요. 저희가 차별 없이 누구나 스포츠를 즐기는 세상을 꿈꾼다고 말씀드렸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이 부분이 더욱 중요합니다. 권위적인 성격은 안되고요. 수강생의 실력과 기본 스타일이 다 다른데, 이를 인정하고 존중하면서 실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하는 분인지가 중요해요.


Q. 혹시 나에게 잘 맞는 종목을 찾는 방법 같은 게 있을까요?

A. 저는 왜 스포츠를 해야 하는가 이유가 명확하면 보다 오래 즐기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해요. 예를 들어서 내가 평소에 굉장히 소극적인 사람이다. 그런 경우에 팀 스포츠를 통해 본인의 한계를 극복하고 좀 더 적극적인 활동들을 해볼 수도 있죠. 반면 요새 힘들고 피곤해서 힐링을 하는 목적으로 운동을 하고 싶다. 그렇다면 개인 스포츠를 좀 더 즐길 수 있고요. 자신의 상태에 따라 선택하는 게 가장 좋아요.

>> 스포츠콕 정아람 대표 님과의 인터뷰 보러가기


● 스포츠콕 홈페이지 / 나에게 맞는 스포츠 찾기 TEST




더 많은 여성 창업가 스타트업, 스위키(SWIKI)에서 만나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스타트업의 글로벌 마케팅, 어떻게 해야 할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