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별빛 Dec 17. 2020

당신의 선택에 후회는 없나요?

인생은 수많은 선택이 만들어낸 결과물이다.

돌아가고 싶은데 돌아갈 수 없는 안타까움

분명 존재했던 현실인데 꿈이었던 것만 같은 과거.

가슴 아리게 그리운 순간


잘못된 선택을 후회해 본 적이 있는가?

그때 내가 다른 선택을 했었더라면 지금의 나는 어떻게 달라졌을까...

한번 생각하기 시작하면 끝이 없는 나락으로 떨어진다.

무의미한 후회와 회상

벗어나고 싶지만, 머릿속을 맴도는 생각들은 쉬지 않고 나를 괴롭힌다...


돌이킬 수 없으면서도 포기하지 못하고 안절부절 어쩔 줄 모른다.

영화처럼 내일 눈을 떴을 때 그때의 나로 돌아가 있는 상상을 해본다.

그럼 난 다른 선택을 할 수 있겠지...

그렇게 한번 더 기회가 주어진다면 얼마나 좋을까?


인생은 선택의 연속이다.

하루에도 우린 수도 없는 선택을 하고, 그 선택에 따라 삶은 완성되어 간다.

그때 내가 다른 선택을 했었더라면...

잘못된 선택을 후회해봐도, 이미 너무 멀리 와있다. 이제는 어쩔 도리가 없다.

그러는 이 순간도 나는 수없이 많은 선택을 하며 내일을 만들어가고 있다.


죽도록 후회되는 선택을 했어도,

돌이킬 방법은 없다.

선택에 따른 책임이 너무 버거워 모든 걸 내려놓고 싶을 때도,

결국 내가 한 선택에 책임을 져야 한다.

그렇게 나는 벌을 받는다.



그래도 나는 버티기로 한다.

지금 이 순간도 계속되는 수많은 선택으로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으니까.

아직은 완성되지 않았다.

잘못된 선택으로 힘들어도,

현명한 선택으로 다시 좋아질 날이 올 테니까.

나는 그렇게 오늘도 수없이 많은 선택을 한다.

나의 반짝이는 미래를 만들어 가며...












매거진의 이전글 불면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