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Dear J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UN KIM Dec 23. 2021

당신과 함께 하리니

2021.12.23

J에게


오늘 당신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말을 들려주셨습니다.

"내가 너와 항상 함께 있다."


어디를 가든지, 무엇을 하든지,

나와 함께 하겠다고 하신 당신

내 마음에 두려움이 가득차 있을 때

그 어두운 마음을 몰아내어 주신 당신.


다른 사람의 평가에도

실패에도, 자책에도, 낙담에도

휘둘리지 않게 된 것은 그 든든한 덕분입니다.


전 제가 열심히 살지 않으면

실패하면, 실수하면, 완벽하지 않으면

사랑받지 못할 거라 생각했었습니다.

그래서 이상적인 '나'에, 결점이 없는 존재에

현실의 나를 끼워 맞추고 살았습니다.


네모 모양의 나를 동그라미로 만들려

무단히도 노력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당신은 내가 어떤 모양이어도

상관이 없었던 모양입니다.


그냥 제 옆에 있어주셨습니다.

제가 뭐라고. 제가 뭐라고.

이토록 사랑하십니까.


지금도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그저 감사할 뿐입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당신



매거진의 이전글 당신에게서 당신에게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