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Dear J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UN KIM Oct 13. 2022

자유케 하시니

2022.10.13

J에게


당신을 만나기 전,

저는 새장에 갇힌 새와 같았습니다.


과거의 상처와 죄라는 보이지 않는 새장에 갇혀

한 발자국도 밖으로 나가지 못했습니다.


어느 날, 당신이 새장의 문을 열어주었습니다.

그런데도 저는 익숙해져 버린 새장에서

머물려 하고 있었습니다.


당신이 그 새장이 아예 존재하지 않는다는 걸

보여주기 전까지는 갇혀 있는지도 몰랐었지요.


그런데 문제는 그 다음이었습니다.

새장이 없다는 걸 깨달았지만

어디로 가야할지 몰랐습니다.

새장 밖에서 살아본 적이 없으니까요.


그래서 꾸역꾸역 다시 새장을 만들려

나도 모르게 애를 썼습니다.

갇혀 있었던 나 자신이 익숙하고 편안해서요.

익숙하고 편안한 것이..

꼭 좋은 것은 아닌데도 말이지요.


결국 이제 당신은 제가 직접 그 새장을

떠나기를, 부셔버리기를, 원하셨습니다.

오로지 나의 의지로 새장이 없는 삶을

선택하기를 기다리셨습니다.

아주 오랫동안…


당신의 그 오래 참고 온유한 사랑으로

용기를 내어 봅니다.

그 새장이 얼마나 나를 옳아매고 있었는지

이제는 알았습니다.


이제는 나의 눈이 아니라

새장에 갇힌 나를 보던 당신의 눈으로

나를 바라보려 합니다.


갈 바를 알지 못해도,

길이 보이지 않아도,

“두려워말라, 내가 너와 함께 있다”고

수만번 나에게 말해주신 당신을.

의지하며 오늘 하루를 살아갑니다.


사랑합니다. 당신


매거진의 이전글 사랑을 가르쳐준 당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