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제곱 Mar 28. 2024

개인

나쁜 사람

좋은 의도를 가지고, 좋은 결과를 만들어, 좋은 사람이 되고 싶었다. 하지만 노력할수록, 말을 할수록, 움직일수록 나를 점점 더 좋은 사람이 아니라고 한다.

무엇이 문제일까 고민하다가 그냥 받아들이기로 했다. 어쩌면 나는 나쁜 사람이다.

좋은 사람이 되고자 애썼던 지나간 시간이 아까웠고, 나를 잃어가면서 여기에 메여있을 미래의 내가 불쌍했다.

모든 걸 그만두고 원점으로 돌아가기로 했다. 나는 빛이 아니라 어둠인걸 받아들이니 마음이 편안했다.

그 어둠 속에서 순간 반짝이는 두 눈이 보였다. 나를 보고 활짝 웃던 그 얼굴이 떠올랐다. 내가 있어 좋다던 그 말이 들렸다.

그 눈을 등대 삼아 다시 나아가기로 했다.

이제 좋은 사람이 되려 애쓰지 않고, 필요한 사람이 되기로 했다.

봄비가 슬프게 내린다.

작가의 이전글 지방소도시 삶의 기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