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undaymorning Mar 19. 2016

이상형의 자질

여자들 이상형의 자질로 자주 언급되는

"제가 존경할 수 있는 사람."

"제가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사람."

남자들에게도 마찬가지여야 한다.


여자가 남자를 존경하는데 남잔 그럼 받고만 있나?

남잔 누굴 믿고 의지해야 하나 그럼?


서로, 존경하며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사이인가가 중요하다.


이 남자가 나를, 한 개체로 존중해주고 신뢰하는지의 여부는 내가 예쁨 받고 사랑받는다는 느낌을 받는 것보다 중요하다.


[나를 예뻐하고 사랑하지만 나의 의견은 종종 묵살하는 그 남자. 나를 예뻐하고 사랑하지만 결정적인 순간에 내 편을 안 드는 그 남자.]


좋을 때는 모르죠. 예기치 못한 인생의 풍랑을 만났을 때 그런 남잔 당신을 가장 먼저 포기할지도 몰라요.



매거진의 이전글 팬케이크 같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