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다른 나와 만나는 순간 새로운 인생이 시작된다!
새로운 곳에서 새로운 나를 만난다!
여행 좋아하시나요? 전 최근에 알았습니다. 여행을 안 좋아하시는 분도 계시다는 것을요^^ 물론 이런분들도 여행지에만 내려놓으면 누구보다 더 잘 논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오히려 이런 분들이 분위기에 흠뻑 취해서 더욱 잘 노시더라구요. 여행을 많이 다녔던 분이나 여행을 한번도 가지 않으셨던 분이나 여행이라는 단어에 가슴이 설레이는 것은 같다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세상에 대한 동경인가요? 현실을 탈피하고자 하는 회피인가요? 무엇이 이유가 되었던 여행은 우리의 삶에 강력한 활력소가 되고 있음은 분명해 보입니다.
그 활력소 중 가장 큰 것을 꼽으라면 저는 단연코 "새로운 나를 만날 수 있다"를 선택합니다. 매일 비슷한 환경에서 비슷한 사람을 만나 반복되는 일상에서 만나지 못했던 새로운 나! 새로운 환경에 내려졌을 때 익숙함에 취해 자고 있던 새로운 나가 다시 깨어납니다. 새로움에 대해 새로운 생각을 갖고,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그 동안 작동하지 않았떤 호르몬이 분비됩니다. 그 동안 조용이 머물러만 있었던 세포가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이로 인해 찾은 새로운 나는 우리 인생의 새로운 항로를 보여주기도 하고, 인생의 지도를 다시 그려주기도 합니다.
진정한 기회는 지금까지 한번도 해보지 않았던 것에서 온다!
반복의 힘은 강력합니다. 반복의 힘은 흔히 연습으로 일컬어지며 전문가가 되기 위해 필수적으로 갖추어야 하는 힘입니다. 하지만, 반복의 힘은 단순히 반복한다고 생기지 않습니다. 아무런 꿈 없이, 아무런 의지도 없이, 그리고 아무런 목표도 없이 어제 했던 일을 오늘 반복하는 것만으로는 지루함과 무기력함을 안겨다 줄 뿐입니다. 이러한 지루함과 무기력함은 새로운 나는 커녕 지금 내가 존재하는 이유에 대해 의문을 갖게 합니다.
오늘은 지금까지 한번도 없었던 하루입니다. 오늘이 주어진 이유는 어제까지 해보지 않았던 새로운 일을 해보라데 있지 않을까요? 지금까지 한번도 해보지 않았던 일을 통해 새로운 나와 조우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재능을 발견할 수도 있고, 자신이 절대로 하지 말아야하는 일을 알아낼 수도 있습니다. 한번도 만나보지 않았던 사람들을 만나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맞게 될지도 모릅니다.
새로운 사람을 만났을 때 새로운 나는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다!
현대인의 대부분은 어제 만났던 사람들을 오늘 또 만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직장인의 경우에는 팀이란는 조직속에서 팀원들과 하루 최소 8시간을 함께 합니다. 아마 어떤 경우에는 가족들보다 팀원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훨씬 많을 수도 있겠네요^^ 많은 시간을 함께하는 사람들간에는 서로 닮아갑니다. 내가 그를 닮을수도, 그가 나를 닮을수도 있겠지만 어쨌든 서로 비슷해져 갑니다. 차이가 있다한들 완전한 새로움은 결코 없어보입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새로운 나를 찾는다는 것은 정말 어려워보입니다.
반면에 새로운 모임에 나가게 되면 나와는 완전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게 됩니다. 자신의 라이프스타일과 완전히 다른 사람들을 만날수록 내 안에 잠들어 있던 새로운 나는 세상에 나오고 싶어 안달나게 됩니다. 결국은 새로운 나가 또 다른 나라는 이름으로 이 세상에 모습을 드러냅니다. 가끔은 내가 깜짝~깜짝~ 놀랄 정도로 정말 새롭고 완전히 다른 나와 마주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