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unnyi May 09. 2021

단상

May 2021



불과   전만 하더라도 읽고 쓰는 데에 있어 자부할 만한 근면함이 있었다. 그러나 요즘은 지난  년의 습관적 노력이 무색하게 단상만이 스치고, 집중하여 글을 읽어내지 못한다. 그래도 내가 왜 이러지 조바심에 기인한 채근질보다 그냥 그럴 때가 있다고 생각하는  보니 그동안의 독서로 마음의 1평이 생긴 걸까, 모르겠고 지치고 늙어버린 걸까.


1)

성질이 급해 영상을 쭉 보는 걸 잘하지 못하는 관계로 유튜브는 흥미가 전혀 없었는데, 코로나 덕분인지 플레이리스트 추천과 공연 실황을 보는 게 좋아 이제야 프리미엄 가입을 했다. 한 번은 출근길에 콜드플레이 공연을 보다가 짝다리로 박자타고 있었는데, 내릴 때 보니 내 앞에 옆 부서 후배가 앉아 있었다는. 이게 다 코로나 때문이다. 코로나 좀 잡아가세요.


2)

넷플릭스는 끼고 산다. 드라마를 너무 좋아해서 현실과 가끔 착각하기도 한다. 노래에선 가사가 으뜸이듯, 드라마는 대사가 최고이며, 스토리 없이 얼굴과 패션 등으로만 소구 하는 건 질색팔색이다. 올해는 시간이 날 때마다 그레이 아나토미를 보고 있는 게 하나의 스킵도 없이 시즌 11까지 순항중. 볼 때마다 시애틀에 가고 싶다. 내가 왜 이걸 지금 봐서 고통받고 있을까. 왜 도대체 왜 때문에!


3)

지하철보다 버스가 좋아졌다. 압도적이었던 정시성에 대한 집착이 밖을 마냥 보고 싶은 내 욕구까지는 극복해내진 못했나 보다. 사람은 변하는 게 확실하다.


4)

일이 재미있다고 느끼는 엄청난 아이러니를 겪기도 했는데, 그럴수록 나의 삶과 일을 아주 철저하게 분리해야 함을 느꼈다. 근데 이럴 때마다 느끼는 건데 MBTI는 과학이다. 리얼 사이언스.


마지막으로,


다른 사람에게 싫은 소리를 안 한다고 해서 상처를 주지 않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착한 사람 콤플렉스에 빠져 본의 아니게 다른 사람을 낙인찍은 것은 아닌지 자성해야 앞으로 갈 수 있다. 착한 사람이 좋은 사람은 아니니까.


곁을 준 내 주위 모든 사람이 다 좋은 사람들이라 스스로도 좋은 사람이 되자고 다짐을 많이 했는데, 이제는 그들이 믿을 수 있는 사람이 되자고 수정해야겠다.

지금 나를 지탱하는 건 믿음이니까, 우리가 서로를 믿을 수 있도록 나부터.

매거진의 이전글 날씨 탓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