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글로 쓰면 반드시 이루어진다

지니인어스, 소원을 말해봐!

2023년, 나는 원하는 것을 하나씩 글로 써볼 것이다. 소원을 이루기 위한 새로운 도전을 사람들에게 선포할 것이다. 그리고 반드시 소원을 성취할 수 있도록 간절함을 담아 행동할 것이다. 간절하면 이루어진다.




소원을 이루어주는 '램프의 요정 지니'

나는 디즈니 만화영화를 참 좋아한다. 어렸을 적엔 티비에서, 젊었을 땐 영화관에서, 최근엔 디즈니플러스로 디즈니만화를 여전히 즐겨보고 있다. 내가 좋아하는 캐릭터들 중에 알라딘에서 나오는 '램프의 요정 지니'가 있다. 작은 램프 속에서 '뿅'하고 나타나 주인님의 소원을 마법처럼 들어준다. 나에게도 '지니'가 있었다면 얼마나 좋을까.


도전을 하고 원하는 것을 이루며 깨달은 것이 하나 있다. 마법처럼 소원을 들어주는 지니는 내 맘 속에도 있다. 지니 인 어스, 우리 안에 지니가 있다. 그 지니를 찾은 사람이 '지니어스(천재)'가 되는 건 아닐까?


Genie in us 지니 인 어스 : 우리 안의 지니

genius 지니어스 : 천재성, 특별한 재능



성공은 명확한 목표를 정하는 것부터 시작된다. - 나폴레온 힐

그동안 많은 자기 계발서를 읽었다. 거의 자기 계발서만 읽었다. 그 책들이 말하는 공통적인 '성공의 비밀' 중 하나가 바로 '글쓰기'이다. 대부분의 성공한 사람들은 글을 쓰고 기록을 남긴다.


간절히 원하는 것이 생기면 하루종일 생각을 한다. 깨어있을 때나 잠을 잘 때도 늘 생각한다. 생각을 글로 옮기면 글씨에 간절함이 스며든다. 쓴 글을 다시 눈으로 읽고, 귀로 듣는다. 또 한 번 생각을 한다. 이런 반복 속에서 관심이 집중된다. 더 많은 정보를 수집할 수 있고 소원에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다. 가만히 멈춰 있으면 기회가 와도 알지 못하고 기회를 놓치게 된다.



생각을 정리하는 습관

기록하고 메모하기는 나의 습관 중 하나이다. 해야 하는 일이 있거나 계획이 생기면 생각을 정리하기 위해 메모를 한다. 할 일을 목록으로 만들고 기록한다. 머릿속을 잘 비우고 생각을 정리하는 습관이 있었기에 그동안 많은 도전들을 하나씩 성취할 수 있었다.


자기 계발서를 읽으며 생각을 정리하는 글쓰기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되었다. 덕분에 나도 브런치의 작가에 도전할 수 있었고, 브런치북 발간까지 성공했다. 글을 쓰면서 10년 동안 내 인생을 정리해 볼 수 있었다. 원하는 것에 집중했고 간절히 바랐기 때문에 원하는 걸 이룰 수 있었다. 지니가 내 소원을 들어주었다.







앞으로 나는 원하는 것을 계속 글로 쓸 것이다. 그리고 이를 이루기 위해 계획을 세울 것이다. 그리고 기회가 온다면 꼭 잡을 것이고 그 기회를 바탕으로 원하는 것을 얻을 것이다. 책임감을 갖고 그것들을 이루기 위해 좀 더 집중하고 더 열심히 노력할 것이다. 자, 지금부터 시작!

매거진의 이전글 완벽하지 않지만 좋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