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선희 Jun 14. 2022

지하철 바닥에서 옮겨 붙은 껌딱지

요즘에도 바닥에 껌을 뱉는 사람들이 있다. 그것도 지하철 바닥에. 지하철 안에서 붐비는 입구에 서 있다가 사람들에게 밀려 안쪽으로 들어가려는데 으응? 누가 붙잡는 것 같아 내려다보니 신발 바닥에 껌이 붙었다. 퇴근길 만원 지하철 안에서 신발 바닥에 껌이 붙다니. 젠장, 이라고 생각하려는 찰나에 요즘도 껌 뱉는 사람이 있나 싶어 어쩐지 피식 웃음이 났다.


어렸을 때 친구들이랑 껌을 열심히 씹다가 누가누가 멀리 뱉나 내기도 했었는데 그때 생각이 나서 정겨워졌다. 우물우물 껌을 씹고 단물이 빠지면 ‘푸!’하고 멀리 뱉기 놀이를 했었다. 그랬지. 그런 일도 있었지.  문득 신발에 딱 붙어 떨어지지 않는 껌딱지가 귀여워졌다. 언젠가 내가 뱉었던 껌이 돌고 돌아 나를 찾아온 것일지도 몰라, 그런 신나는 상상도 했다. 좋아, 내가 잘 데리고 나가서 바깥공기 쐬어 줄게. 꼭 붙어!

나는 꽃을 사는 것만큼 고르는 걸 좋아하는데 얘랑 얘랑 이렇게 저렇게 함께 하면 예쁘겠다, 그런 생각을 뚝딱 실현해서 안아볼 수 있어 좋다.

이 마음이 어디서 왔냐면 어제 집에 꽂아둔 꽃에서 왔다. 엄마 아빠 결혼기념일이라 꽃 한 다발을 사 갔는데 꽂아두고 보니 참 예뻤다. 그때 마음이 좋았어, 그래서 지하철 바닥에서 내 신발로 옮겨 붙은 껌딱지도 귀여워. 이게 내가 마음을 돌보는 방식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오늘의 길에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