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unnyzziny Apr 26. 2019

몰라서 정말 몰라서

















네 슬픔을 감히 상상할 수 없어서
괜찮을 줄 알았다


네 아픔이 어떤지 잘 모르겠어서
괜찮은 줄 알았다


바보같게도 내가 겪고 나서야
너를 이해하게 되었다


생각한 그 모든 것보다
많이 아프고 슬펐을 너에게

괜찮냐고 괜찮다고 말한 

그 말이 너무 미안해서

나는 차마 미안하다는 그 한마디를
입에 담지 못한다



그래도 네가 나를 벌하지 않는다면
이 말은 꼭 하고 싶었다


미안하다 미안했다

작가의 이전글 숨바꼭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