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멋진 하루가 될 거야
아침에 일어나면 무조건 이렇게 말합니다.
오늘은 멋진 하루가 될 거야!
Today’s gonna be a great day!
보통 영어로 이렇게 간단하게 말합니다.
습관처럼 몇 년째 매일 아침 이렇게 하루를 시작합니다.
아침에 출근 준비를 하며 귀찮다부터 시작해서 여러 생각이 들지만 첫마디는 꼭 긍정적인 문장으로 합니다. 긍정적인 문장을 처음으로 말해야 좋은 일이 생길 것 같거든요. 이 문장을 말하면 그때부터 의욕이 조금 생기고 기분이 좋아집니다.
오늘 일과를 마치고 집에 돌아와서는 이런 문장이 머릿속을 지나갔고 꽉 붙잡았습니다.
내일은 더 낫겠지.
그리고 스스로를 칭찬해 줍니다.
출근했고 책 읽었고 글 썼고 운동했고
잘했어.
컨디션도 조금 떨어지고 기분도 조금 처지는 하루였습니다. 그래도 이 모든 것들을 어쨌든 해낸 뿌듯한 하루였습니다. 하나하나를 잘했는지 못했는지는 중요하지 않고, 그저 출근을 했고 몇 가지 일들을 했다는 것 자체가 칭찬받아 마땅합니다.
기분 안 좋은 일도 있고 소외감 느끼게 한 일도 있었지만, 맛있는 것들을 먹었고 멋진 풍경을 보았고 내 글에 힐링이 되었다는 사람도 있었고 내 편 되어주는 사람도 있었어!
마지막으로 오늘 나를 조금 괴롭게 했던 일들이 있었다는 것을 인정하고 스스로를 위로해 줍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를 행복하게 하고, 감동받게 하는 일들도 있었다는 것을 기억합니다.
결국 오늘도 아침에 말한 대로 멋진 하루였습니다.
이렇게 생각을 정리하고 나니 집에 돌아와 온전히 나만의 시간을 보낼 생각에 기분이 좋습니다.
Me time!!!
오늘은 오늘만의 멋진 일들이 있었고, 오늘 조금 마음이 가라앉았다면 내일은 더 낫겠죠.
내일은 더 나은 날이 될 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