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혜은 May 20. 2017

[스치듯 드레스덴] 기억할만한 낮

Memorable day in Dresden

이 사과를 다 먹으면 드레스덴을 떠나야 하겠지.

가까이에서 본 엘베강은 생각보다 얕았고, 또 빠르게 흐르고 있었다. 조금 멀리 있는 존재라야 아름다운 것만은 아니다.

위에서 봤을 때는 아득하게만 느껴진 엘베강도 정강이 정도 밖에 오지 않는데, 하물며 인연의 깊이를 욕심내랴. 그저 지금 이 순간의 감정을 공유할 수 있는 것으로도 충분히 감사하다.

1유로의 와인은 우리의 기분을 더욱 값어치 있게 만들어주었고,

마침내 타인의 프레임에도 내가 담기게 되었다.

다시 혼자가 되었지만 이제는 그런 시간에 의미를 두고 싶지 않다. 그저 내 시간 속을 벗어나는 무언가를 잠시 지켜보다 나 역시도 가던 길을 가면 그뿐.




내가 먹지 않은 과일과 앉지 않은 자리들이 더 그리울지도 모른다.

cigarettes after sex를 연상시키는 카페

좋았던 곳은 또 옵니다. 이러려고 번 돈이니까요.

이날의 타이밍. 여유를 즐겨주세요.

여기서도 크게 허기를 느끼는 날은 드문데, 베를린에서보다는 입맛이 돈다. 돌아가기까지 먹는 즐거움을 되찾으려고 노력 중이지만 결국 햄버거를..

예뻤어. 친구들이랑 하나씩 나눠 입고 저렇게 팔랑거리고 싶었다.
작가의 이전글 [스치듯 드레스덴] 요 며칠 얻은 몇 가지의 새로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