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클로이 Mar 09. 2017

#5. Dream Big

당신의 (             )는 무엇인가요

NBA의 농구 황제, 마이클 조던

그는 단순한 농구 천재가 아니다.

그는 신화 이자 전설 이다.

                                                          

9,000개가 넘는 슛을 실패했고, 300번이 넘는 패배의 기록을 가진 그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

지금은 명언처럼 전해지는 인터뷰에서 그는

'자신의 성공은 실패하고 실패하고 또 실패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꼭 이 명언같은 구절을 들지 않아도 그가 이뤄낸 기록들과 결실은 가 얼마나 많은 양의 땀을 흘렸을지 경외심마저 들게 한다.



"사랑하는 농구에게,

당신은 나의 인생이었으며

나의 열정이었으며, 내 삶의 계기였습니다.

당신은 저에게 영광을 주었습니다."

-마이클 제프리 조던


자신의 키를 뛰어넘어 '조던'이라는 하나의 세계를 만들어 낸 사람. 자신의 분야에서 정진 그리고 또 정진 했기에 그는 자신만의 신화와 전설을 창조할 수 있었다.


나이가 든 후 자신의 젊은 시절을 돌아보며

내가 사랑하는 (   무언가    )가 나에게 영광을 주었다 얘기할 수 있는 사람이 과연 몇이나 될까?


나의 시간도 흘러 내가 조던의 나이에 이르렀을 때,

전설까진 이르지 못하더라도

내가 진정 사랑한 그 무엇으로 존재함이 행복했다 얘기할 수 있는 삶을 살기를..



샤킬오닐브라이언트아닌

마이 문장이기에

이토록 마음울리아닐까?


꿈을 넘어 신화를 이루어낸 이의 말은 대중을 움직이고,

또 다른 에게 꿈을 선물한다.


지금은 비록 조그더라도,

꿈이 깃든 자신만의 이야기를 이뤄낸다

그 꿈의 크기에 상관없이 누구나 또다른 어떤이에게 희망을 선물할 수 있다.




#누구나_다른이의_망이_있다.

#나도 #당신도 

#우리

#함께_우리만의(괄호)를_채워나가요



                                     

매거진의 이전글 #4. 시작과 시작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