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손은경 Oct 07. 2020

큰일 날뻔했습니다.

다행이야

두번째 책 출간을 기원하며 출판사 약 100군데 투고하고.

1시간도 되지 않아, 정확히 약 50분 뒤 하나의 문자가 왔습니다.


"계약 전이라면 저희와 하셨음 합니다."


보통 문자는 스팸 취급이라 나중에야 확인했는데, 이렇게나 빠른 오퍼에 신나 날뛰었습니다.


나 이래도 되는 거야?

뭐야. 두번만에 이렇게 잘 팔려도 되는 거야?


가장 이른 연락을 주신 그곳과 계약을 맺게 되고, 세번째 책 투고도 슬금슬금 기대가 차오릅니다.

이번엔 조금 더 나은 조건으로 계약할 수 있지 않을까, 갑인 내가 실제로 갑 역할을 해볼 수도 있지 않을까. 그 뿐이었죠. 몇 백 군데 투고 끝에, 간신히 내 글 어여삐 여겨준 출판사 만나 가까스로 계약에 성공 했습니다. 아직도 감사합니다.


큰일 날뻔했습니다.

만약 두번만에 잘 되고, 세번만에 승승장구 했다면.

나는 성공이 쉬운 일이라 자만했을 겁니다.


다른 만약도 있습니다.

나의 브런치 구독자 한 분, 한 분 오르는 중입니다. 17에서 멈추던 숫자가, 오늘보니 26이네요. 살며시 하나, 하나 더해집니다. 폭발적이지 않아요. 급증하기를 바란 적도 있습니다. 아직도 바라지 않는다고 할 수 없지만, 다행입니다.


소중히 느는 까닭에 구독자 한 분의 닉네임을 알 수 있고,

내게 오는 한 분의 구독자 얼마나 반가운지 알며,

조금 더 좋은 글을 써야겠다 다짐하게 되니까요.

keyword
작가의 이전글 E03. 운동을 하지 않았더라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