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손은경 Jan 03. 2022

[1118]일일일발(견)_발각질제거제와 비타민C



매일 사소한 발견을

기록하려 한다.



'기록'하려 한다.

그러니까 '발견'하려고 한다.

하루의 발견.

(제발 끈질기게 연재할 수 있기를)






2022/01/03/월




"발각질제거제와 비타민C"





택배가 왔다.

알 수 없는 내용물이 박스에 동봉된 채 문 앞에 놓여 있었다.

P에게서 온 것이었다.

뜯기도 전에 이런 생각을 했다.





'아이고, 뭘 또 이런 것까지.ㅠㅠ'




선물일 것을 짐작했고

이번에도.

나는 받기만 하는구나, 싶어 송구한 마음이었다.

송장을 떼어 박스를 절개하니

어울리는 듯 어울리지 않는 두 물체가 한 세트가 되어 담겨있었다.








발각질제거제와 비타민C.


이 머선 조합일까.

작가님 글 쓸 때 챙겨 먹으라며 비타민C를 넣어준 그의 마음은 감사했지만

발각질제거제는 왜.

각질과 비타민 관계를 연구해 보기도

없는 각질을 만들어내야 하나 싶기도 했다.

의외로

나의 발은 각질이 없다.




광고 아님






P가 말했다.

먹어보니 너무 좋다고,

시중에 파는 것보다 2-3배는 더 비싸지만 지불 할만 하다고.

작가님 피곤하지 않게 몸 잘 챙기시라고.

건강이 우선이라고.





각질 이야기는 없었고,

건강 이야기로 가득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라 했다.





대화를 마친 나는

P의 마음을 본다.

어울리거나 그렇지 않거나완 무관하게

뭐라도 더 챙겨주고 싶었을 것이다.

필요한 것을 묻자면

그런 거 없다 할 것이기에

내게 없는 게 무얼지 혼자 생각했을 것이다.

그렇게 말도 없이 보냈던 것이다.

다분히 P다워 감사한 마음 뿐이었다.





2022년엔 조금씩이라도 은혜 갚는 쟈스민이 되길 바라본다.

+

존재만으로 반짝이는 당신이 곁에 있어

나의 2022년도 빛날 수 있다.

=

그러니까

꼭 그럴 수 있을 것 같다.






1118




1118(1일1발(견))을 주제로 연재합니다.

매일 사소한 '기록'을 목표로 하고,

일상 '발견'을 목적으로 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1118]일일일발(견)_용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