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바리오 Apr 25. 2019

<어벤져스: 엔드게임> 좋은 슈퍼히어로 시리즈였다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Avengers: Endgame,2019)

  <어벤져스 시리즈>의 많은 슈퍼히어로들 중에서 나는 토니 스타크에게 제일 매력을 느낀다. 건 아마 내가 어느 누구의 무엇보다 그유머스러움과 소년성 탐이 나서일 것이다. 그렇다고 나에게 유머가 전혀 없다거나 소년성을 전부 잃어버린 것은 아니고, 아무리 갖고 있어도 돌아서면 잃어버리고 시간이 지나면 사라져 버리니까 나의 세상에 있는 동안은 그것들을 잃고 싶지 않기 때문에 항상 탐을 낸다. '삶이 여러모로 여유가 있다면 좀 더 유머스러울 텐데' '더 많이 알면 좀 더 여유로울 수 있을 텐데' 어리석은 생각일 수도 있지만, 나는 많이 알고 여유롭고 유머스러운 거기다 소년성까지 풍부한 토니 스타크를 동경한다.


어벤져스: 엔드게임 (Avengers: Endgame, 2019) 출처 : IMDb


  아무튼, 이번에 <어벤져스: 엔드게임>도 역시 개봉일이 정해지기 전부터 꼭 보려고 했다. 하지만 영화의 러닝타임이 세 시간이라는 것을 보고 정말 심각하게 볼지 말지 고민이 되었다. 마블의 팬인 친구가 이 말을  들으면, “아니 그게 무슨 말도 안 되는 고민이야?!” “되려 좋은 거 아니야?!”라고 하겠지만, 나는 허리와 어깨, 목이 아플 것부터 걱정됐다. 오래전 영화관에서 <반지의 제왕>을 봤을 때, 나는 마치 세 시간 동안 몸을 ‘ㄹ’ 자로 접어 투명한 상자에 들어갔다 꺼내진 것 같았다. 영화가 끝나고 나서 나는 발가락부터 턱까지 뻐근했다.

  나는 <어벤져스: 엔드게임>을 보기 전, 다시 그 투명 유리상자 안에 들어가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했다. 전날 운동은 좀 줄이고 잠은 충분히 잤다. 화장실에 가고 싶어 질까 봐 영화 시작 전에는 물도 마시지 않았다. 혹시 몰라 소금을 한 움큼 집어먹을까도 했지만, 그건 참았다.


어벤져스: 엔드게임 (Avengers: Endgame, 2019) 출처 : IMDb


  이번 작품에서 토니 스타크는 여전히 멋있었다. 원래 그의 매력이었던 유머스러움과 소년성은 그대로였다. 다른 사람에 대한 따듯한 마음은 그의 가슴에 있는 아크리액터만큼 빛났다. 나는 더 토니 스타크를 좋아하게 됐다. 따뜻한 마음  역시 탐이 났기 때문이다. 이상할 것 없는 일이었다.


어벤져스: 엔드게임 (Avengers: Endgame, 2019) 출처 : IMDb


  슈퍼히어로 영화를 보는 이유가 다 그런 것 아니겠는가? '대리만족' 나에게 없는, 나에게 부족한 것을 잔뜩 갖고 있는 슈퍼히어로가 가족을 구하고 친구를 구하고 지구를 구하고 세상을 구하는 모습을 보면서 통쾌함과 만족감을 느끼는 것, 그것이 슈퍼히어로 영화를 보는 이유가 아닌가 싶다.

  그런 면에서, 엄청나게 많은 슈퍼히어로가 나오는 <어벤져스 시리즈>는 최고의 슈퍼히어로 시리즈였고, <어벤져스: 엔드게임>는 그중에서 최고의 작품이었다. 다양한 매력의 슈퍼히어로는 그보다 더 다양한 대리만족 느낄 수 있게 해 주었다. 캡틴 아메리카도 토르도 헐크도 블랙 위도우도 호크 아이도... 그들 모두 각자의 매력이 있었다.


어벤져스: 엔드게임 (Avengers: Endgame, 2019) 출처 : IMDb


  걱정과 달리, 세 시간은 그리 길지 않게 지나갔다. 영화의 러닝타임이 다른 영화들과 비슷하게 두 시간 정도로 느껴졌다. 영화를  보는 내내 시계를 볼 생각이 전혀 나지 않았다. 몸이 좀 쑤시긴 했지만 그건 별일이 아니었다. 영화관이 만석이라 오랜만에 대세를 따르는 것 같은 느낌도 나쁘지 않았다. 영화가 끝나고 밝은 곳으로 나오며 생각했다. '10여 년이 흘렀구나' '믿음직한 기대감이었다' 동안 토니 스타크와 어벤져스 덕에 그동안 조금은 더 소년성을 가질 수 있었고 여유로울 수 있었, 이번에는 마음까지 따듯할 수 있었다.




어벤져스: 엔드게임 (Avengers: Endgame, 2019)

연출 안소니 루소, 조 루소

출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크리스 에반스, 마크 러팔로, 크리스 헴스워스, 스칼렛 요한슨, 제레미 레너, 폴 러드, 브리 라슨, 조슈 브롤린


어벤져스: 엔드게임 (Avengers: Endgame, 2019) 출처 : 다음


인피니티 워 이후 절반만 살아남은 지구
마지막 희망이 된 어벤져스
먼저 떠난 그들을 위해 모든 것을 걸었다!

위대한 어벤져스
운명을 바꿀 최후의 전쟁이 펼쳐진다!


어벤져스: 엔드게임 (Avengers: Endgame, 2019) 출처 : 유튜브 MarvelKorea 채널


작가의 이전글 <리틀 드러머 걸> 찰리의 '노화' 드라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