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네오플랫폼 Aug 02. 2022

여름휴가

여름휴가는 다녀오셨나요?

요즘 만나면 인사처럼 하는 말이다. 어쩌면 직장인에게 '여름휴가'는 가장 낭만적으로 들리는 말일 것이다. 

올해 여름휴가 계획은 아내의 말 한마디로 결정되었다. 아이들 방을 분리해줘야 하니 휴가 기간에 하자는 의견이었다. 주말 앞뒤로 하루씩 연가를 내어 휴가 겸 방 분리 작업 겸 하자는 말이었다.


아이들 방에는 오래전에 만들어 준 이층 침대가 있다. 외국의 목수이자 유튜버인 Jay Bates의 설계도를 기본으로 만들었는데 초창기에 만들어 대패도 샌딩도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지만 아주 튼튼하게 만들어졌다. 이 침대를 버리기에는 나무도 좋고 아까워서 두 개로 분리하기로 했다. 만든 지 오래라 구조를 한참 살펴서 아래 위층을 분리하고 공방으로 옮겨 왔다. 기본 기둥의 두께가 두껍고 구조적으로 연결되어 일이층으로 나누어 자르는데 어려움이 컸지만 어찌어찌 자를 수 있었다.


집으로 돌아와 두 아이 방에 나누어 설치하니 아이들의 좋아하는 모습이 좋은 피로회복제가 된다. 방들이 모두 바뀌니 모든 짐이 거실로 나와 정리하는 아내의 노고가 크다. 그 와중에 부엌 싱크대 하수구가 막혔다. 휴가를 알차게 보내라는 뜻인가 보다.


이렇게 우리의 휴가는 우주공간으로 흩어져 갔다. 마지막 날 채 만들지 못한 작은 아이의 서랍장을 뒤로 한채 드라이브를 갔다. 호수가를 따라 잘 심어진 나무가 좋은 산책로가 되었다. 모처럼 아이들이랑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면서 걷는 길이 즐겁다. 그래 휴가라는 것이 멀리 떠나야만 하는 것인가 이렇게 가족들 좋아하는 일 같이하고 같이 걷고 같이 먹는 것이 최고의 휴가지.


돌아오는 길에 아내가 휴가가 못내 아쉬운지 주말에 지리산에 가자고 한다. 주말에는 지리산이다.

작가의 이전글 한 발짝 물러나서 바라보세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