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e Study #8) AI는 마케팅을 어떻게 바꾸고 있나
* 할루시네이션 Hallucination이란?
환각이라는 사전적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통상 AI가 만들어낸 잘못되었거나 오해의 소지가 있는 결과를 의미함. 이러한 결과가 만들어지는 원인은 학습된 데이터가 편향되었거나, 모델의 가정이 잘못되었거나 데이터가 충분치 못했기 때문일 수 있다.
하지만 잊지 말아야 할 마케터의 본질적 역할은 바로 사람들의 주목을 끄는 것이다. 아무도 알아봐 주지 않는 마케팅은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 마케팅이나 다름없다. 그런 면에서 마케터의 본질은 사실, 기술 진보 단계와는 무관하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