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수다쟁이 Mar 12. 2023

스테이크 김밥과 콩나물 라면

오래간만에 추적추적 비가 오는 날씨다.

평일에는 못 자는 늦잠을 자고 일어나니 10시가 다돼간다. 과일과 빵 한 조각 우유와 커피로 간단히 아침을 때우고 나니 두시가 넘자 배가 슬슬 고팠다.


365일 중 휴일이 없는 직업이 주부이지만 주말에는 주부도 일을 하기 싫다. 

간단한 점심메뉴를 찾다가 또다시 김밥이 떠올랐다.

시금치, 당근, 단무지를 넣은 전형적인 김밥이 아니라 있는 재료로 가볍게 쌀 수 있는 김밥.


마침 냉장고에 시즈닝 되어 파는 스테이크 고기와

양념된 깻잎이 있었다. 그리고 반찬으로 먹던 우엉과 싱싱한 파프리카와 오이도 있었다. 달걀만 하나 부치면 되겠다 하는 생각이 머리에 스치자 괜스레 기분이 좋아졌다. 크게 힘들이지 않고 맛있는 김밥이 될 것 같다는 생각에 웃음이 지어진다. 아마도 15년 차 주부로서의 직감은 틀리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김밥만 먹으면 남편은 국물요리를 찾을 것 같았다. 김밥을 말아놓고 얼른 물을 앉혔다.

라면을 하나 끓이려고..

이번 라면은 콩나물 라면이다.

먼저 끓는 물에 라면 스프와 콩나물을 같이 넣어 끓였다. 3~4분 끓이다가 면을 넣고 면이 거의 익어갈 때쯤 대파와 참치액젓을 한 스푼 넣었다.

일반적인 라면이지만 콩나물이 들어간 라면은

조금 더 성의 있는 주부로 나를 인정해 줄 것이다.


가벼운 점심준비로 나도 뿌듯하고 먹는 사람도

맛있는 한 끼로 주말 오후를 보낼 수 있었다.

너무 힘겹게 삼시 세끼에 에너지를 쏟는 것보다

별 것 아닌 것으로 얻어지는 행복이 가끔은 더 많이 행복하다.


양념된 깻잎과 스테이크고기로 싼 김밥


콩나물 라면




작가의 이전글 -엄마라는 이름의 커다란 무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