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슈브 Jan 06. 2019

나는 잠시 클레오가 되었다.

영화 <로마>

바닥은 하늘이 되었고

하늘은 바닥이 되었다.


삶은 죽음이 되었고

죽음은 삶이 되었다.


결혼은 이혼이 되었고

이혼은 결혼이 되었다.


나는 영화를 보는 클레오가 되었고

클레오는 영화를 보는 내가 되었다.


나는 잠시 클레오가 되었고

클레오도 잠시 내가 되었다.


<로마>는 영화이자 클레오(리보)였고

클레오(리보)는 개인이자 우리 모두였다.

나는 잠시 클레오(리보)이자 영화가 되었다.


*모든 이미지 © Netflix

매거진의 이전글 예술적 상업적 대중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