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인생 화두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션샤인 Jun 05. 2020

타고난

나의 운명은 작가

청바지에 빨간 카디건을 입은 아이가 천천히 시골의 도로를 걷는다.

봉고차 한대가 멈춰 섰다. 먼지가 뿌옇다.


" 너 작가 같다. 작가! "


아이는 보고 있던 책을 접으며 쑥스러워한다.

글을 쓰고 있는 것도 아닌데 왜 작가 같다고 하셨을까?

14살인 그녀는 작가가 무엇인지 생각했다. '작가?'

드라마에서 조차 작가란 직업의 등장인물이 많이 나오지 않던 때였다.

시간이 흘러 흘러 아이는 일주일에 두세 번 글을 쓰는 어른이 되었다.


아이는 어른이 되자 알게 되었다.

선생님은 창문 너머로 나의 미래를 보셨다는 걸


나는 살면서 작가가 아닌 적이 없었다.


아플 때도 썼고, 성장하기 위해 썼고, 어울리기 위해 썼고, 성숙하기 위해 쓰고 있으니까.


" 저 작가 맞습니다. 작가! "


180번째 글쓰기 모임에서 쓴 글입니다.

오늘의 화두는 " 재능"이었습니다.


아래는 그냥 했어요. ㅋㅋㅋㅋ


 지말라고 했잖아

 통스럽다는 거

 알고 있었다니까




 





매거진의 이전글 이번 生에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