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예영 Mar 08. 2024

0307

회사에서 쓴

추락의 해부에서 무엇을 믿을지 결정해야 한다는 것, 그리고 그건 믿음을 지어내는 것이랑은 다른 것이라는 말이 내내 맴돈다. 내가 믿을 수 있는게 무엇인지 자주 바뀐다.


요즘 일 관련 스트레스가 큰데, 내가 어떤 스탠스를 취하면서 일을 해야할 지 맨날 헷갈린다.

특수한 상황을 다루며 일상을 살아가는 것이 힘들고 에너지가 부족하다.


그래서 요즘은 그냥 다 포기하고 떠나고 싶어진다.

혼자 있으면 혼자 있는 것이 맞는 건가 하는 생각이 든다. 그런데 적어도 이번 달은 좀 혼자 있어야겠다.

그동안 사람으로부터 얻은 추억과 시간이 소중한 건 변함 없으나, 그만큼 내가 혼자 있을 때에 많이 흔들리는 것 같다.


지금 당장 내 옆에서 내 인생을 오롯이 함께 할 사람이 없다면, 혼자 있는 것이 맞다. 나의 디자인을 찾아야 한다. 반드시 그래야만 한다.


우선 그러려면 글을 많이 읽어야겠다.

영화도 보고, 많이 느껴야겠다.


아직 바람이 차갑다. 봄이 오려면 멀었다.



작가의 이전글 추억과 ‘집’의 상관관계, 영화 노매드랜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