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역 신분당선 근처 모모사라
by 여행작가 스윗드림
강남역에서 친한 동생과 만나기로 해서 어딜 갈까 검색해 봤어요. 밀가루를 줄이고 있어서 밀가루보다는 조금은 건강식, 그리고 밥이 되는 그런 한식을 찾고 있었습니다.
든든하면서 또 한 끼 잘 먹었다고 자부할 수 있는 곳은 어딜까요? 모모 사라를 찾아서 공유합니다.
강남역에 이렇게 언덕이 있을 줄이야? 약간의 언덕을 올라 냉동 삼겹살집을 찾으면 2층이 바로 모모 사라입니다.
여기 맞는다고 쓰여있는 거 보니 잘 찾아왔습니다.
매일 아침 소고기와 돼지고기로 햄버그스테이크를 만들고 자체 개발 레시피로 소스를 만든다고 해요!
매일 아침 100% 한 돈 등심을 두드려 버터 함량이 높은 습식 빵가루를 입혀 돈가스를 만든다고 합니다.
이 말을 보니 돈가스를 안 먹을 수가 없겠더라고요. 한 번 더 손이 가서 더 맛있어진다는 사장님의 자부심이 느껴지는 문구였어요.
일본 애니메이션 덕후같은 깔끔한 인테리어로 자리에 앉습니다. 6시 좀 전에 갔는데 금세 손님이 많아지더라고요. 맛있는 건 어디에 있든 찾아가야죠?
테이블마다 칸막이가 있고 또 사장님이 친절하셔서 기분이 좋았어요.
친구는 고구마무스 단품과 저는 모둠 가스 정식을 주문했어요. 단품은 수제돈가스와 샐러드, 밥, 국이 나오고 정식은 +새우튀김과 미니우동이 추가가 됩니다. 저는 새우를 좋아해서 정식으로 주문했어요.
와! 정말 저는 돈가스를 사랑하는데 이렇게나 잘 튀겨진 돈가스를 보니 기분마저 좋더라고요. 돈가스가 집에서 만들기엔 정말 까다로운 요리잖아요. 고기를 잘 다지기 위해 망치로 두드려야 하고 또 튀김옷도 잘 입히고 사이드도 맛있어야 하거든요.
집에서 만드는 것보다 이렇게 다양한 모듬까스를 한꺼번에 이 가격에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모모 사라의 수제까스를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모듬까스를 주문했고요. 등심 까스, 생선까스, 고구마 치즈 크로켓과 새우가 들어간 알찬 정식이었어요.
미니우동과 함께 단무지 그리고 후식 요구르트까지! 정말 오랜만이었습니다.
친구가 주문한 고구마무스는 잘 갈아진 고구마와 더해져서 부드러운 맛이었어요. 탕수육도 찍먹을 좋아하는 터라 저는 돈가스도 바삭바삭한 걸 좋아해 모듬까쓰 정식을 주문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볼거리도 가득하고요 안쪽에 좌식도 마련되어 있고 바깥 의자 자리도 있어서 편하게 앉으시면 됩니다. 조용한 곳이라서 혼밥 하기도 너무나 좋고요.
유명한 건 햄버그스테이크라고 해요. 데미그라스 소스의 수제 햄버그스테이크와 일본식 카레 수제 햄버그스테이크 그리고 김치가 들어가 절묘한 맛을 내는 햄버그스테이크까지! 다음번에 먹어봐야겠어요.
모듬까스 정식과 고구마무스 돈가스를 먹었는데 둘 다 정말 맛있었습니다. 돈가스를 잘하는 곳은 잘 튀겨지고 그 튀김옷이 남다른데 이곳은 사장님의 손길이 느껴지는 곳이라 겉바속촉으로 맛나게 먹었습니다. 강남역 일식 맛집으로 추천해요!
모모사라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84길 26 2층
#강남맛집 #강남역맛집 #강남맛집추천 #강남일식 #강남일식추천 #돈까스 #함박스테이크 #돈가스 #강남돈까스 #강남돈가스 #강남함박스테이크 ##강남역저녁 #강남혼밥 #강남역혼밥 #모모사라 #모모사라추천 #맛집추천 #강남가볼만한곳 #강남점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