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윗드림 Jul 19. 2023

좋은 식재료와 정성이 가득한 함박스테이크 맛집 모모사라

강남역 신분당선 근처 모모사라

by 여행작가 스윗드림


강남역에서 친한 동생과 만나기로 해서 어딜 갈까 검색해 봤어요. 밀가루를 줄이고 있어서 밀가루보다는 조금은 건강식, 그리고 밥이 되는 그런 한식을 찾고 있었습니다.


든든하면서 또 한 끼 잘 먹었다고 자부할 수 있는 곳은 어딜까요? 모모 사라를 찾아서 공유합니다.


강남역에 이렇게 언덕이 있을 줄이야? 약간의 언덕을 올라 냉동 삼겹살집을 찾으면 2층이 바로 모모 사라입니다.



여기 맞는다고 쓰여있는 거 보니 잘 찾아왔습니다.


매일 아침 소고기와 돼지고기로 햄버그스테이크를 만들고 자체 개발 레시피로 소스를 만든다고 해요!


매일 아침 100% 한 돈 등심을 두드려 버터 함량이 높은 습식 빵가루를 입혀 돈가스를 만든다고 합니다.


이 말을 보니 돈가스를 안 먹을 수가 없겠더라고요. 한 번 더 손이 가서 더 맛있어진다는 사장님의 자부심이 느껴지는 문구였어요.



일본 애니메이션 덕후같은 깔끔한 인테리어로 자리에 앉습니다. 6시 좀 전에 갔는데 금세 손님이 많아지더라고요. 맛있는 건 어디에 있든 찾아가야죠?



테이블마다 칸막이가 있고 또 사장님이 친절하셔서 기분이 좋았어요.


친구는 고구마무스 단품과 저는 모둠 가스 정식을 주문했어요. 단품은 수제돈가스와 샐러드, 밥, 국이 나오고 정식은 +새우튀김과 미니우동이 추가가 됩니다. 저는 새우를 좋아해서 정식으로 주문했어요.



와! 정말 저는 돈가스를 사랑하는데 이렇게나 잘 튀겨진 돈가스를 보니 기분마저 좋더라고요. 돈가스가 집에서 만들기엔 정말 까다로운 요리잖아요. 고기를 잘 다지기 위해 망치로 두드려야 하고 또 튀김옷도 잘 입히고 사이드도 맛있어야 하거든요.


집에서 만드는 것보다 이렇게 다양한 모듬까스를 한꺼번에 이 가격에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모모 사라의 수제까스를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모듬까스를 주문했고요. 등심 까스, 생선까스, 고구마 치즈 크로켓과 새우가 들어간 알찬 정식이었어요.



미니우동과 함께 단무지 그리고 후식 요구르트까지! 정말 오랜만이었습니다.


친구가 주문한 고구마무스는 잘 갈아진 고구마와 더해져서 부드러운 맛이었어요. 탕수육도 찍먹을 좋아하는 터라 저는 돈가스도 바삭바삭한 걸 좋아해 모듬까쓰 정식을 주문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볼거리도 가득하고요 안쪽에 좌식도 마련되어 있고 바깥 의자 자리도 있어서 편하게 앉으시면 됩니다. 조용한 곳이라서 혼밥 하기도 너무나 좋고요.

유명한 건 햄버그스테이크라고 해요. 데미그라스 소스의 수제 햄버그스테이크와 일본식 카레 수제 햄버그스테이크 그리고 김치가 들어가 절묘한 맛을 내는 햄버그스테이크까지! 다음번에 먹어봐야겠어요.

모듬까스 정식과 고구마무스 돈가스를 먹었는데 둘 다 정말 맛있었습니다. 돈가스를 잘하는 곳은 잘 튀겨지고 그 튀김옷이 남다른데 이곳은 사장님의 손길이 느껴지는 곳이라 겉바속촉으로 맛나게 먹었습니다. 강남역 일식 맛집으로 추천해요!

모모사라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84길 26 2층


#강남맛집 #강남역맛집 #강남맛집추천 #강남일식 #강남일식추천 #돈까스 #함박스테이크 #돈가스 #강남돈까스 #강남돈가스 #강남함박스테이크 ##강남역저녁 #강남혼밥 #강남역혼밥 #모모사라 #모모사라추천 #맛집추천 #강남가볼만한곳 #강남점심






매거진의 이전글 맛의 승자는 누구? 전세계 8가지 버거 비교 분석 결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