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영희 Jan 25. 2021

레알 51세 유지어터, 엄청나게 운동하면 살이 빠질까?


엄청나게 운동하지 않아도 살을 뺄 수 있어요.

다이어트 기간에는 30~40분 저강도 운동을 했고
지금은 일주일에 2~3회 소소한 근력운동을 하면서 2년 간 요요 없이 잘 유지하고 있어요.



짧은 기간에 저보다 더 많이 감량한 사람도 분명히 있을 테고, 엄청난 근육을 만들어 대회에 나가 수상한 사람도 있을 거예요.      


저는 그런 사람은 아닙니다. 2년 전까지 제가 앓던 대사증후군과 완치가 되지 않는 통증증후군과 이에 더불어 따라왔던 우울증을 극복하고 싶어서 대단하지 않은 발걸음을 내디뎠을 뿐이에요. 다이어트 기간 4개월 내내 공부를 정말 많이 했고, 시행착오로 정체기도 겪었고, 이틀간의 섣부른 단식으로 폭식의 유혹에 처참하게 무너질 뻔하기도 했어요.     


극강의 정신력으로 버틴 것이 아니에요. 그저 나의 마음과 몸을 위로한다는 마음으로 천천히 소소하게 운동하고 소박하지만 푸짐한 식사를 했어요. 그렇게 4개월에 16킬로를 뺐어요.     


2년이 지난 지금 2킬로 내외로 왔다 갔다 하지만 늘 다이어트 종료 몸무게 49.5kg로 되돌아옵니다.     



이를 가능하게 한 소소한 운동과 슬기로운 식사에 대해서 이 책에서 들려드려요.

운동과 식단을 상세하게 실었어요





여러분도 배부르고, 건강하고, 요요 없는 다이어트에 성공하길 바랍니다.     

저의 소소한 운동과 배부르게 먹고 살은 빠지는 식사 이야기를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합니다.


http://www.yes24.com/Product/Goods/74032777










        

매거진의 이전글 40대에 16킬로 빼고 2년 후 요요 없이 49.5kg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