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윗금귤 Sep 24. 2021

당신이 아직 발견하지 못한 행복

우리 함께 찾아봐요


갑자기 행복이란 뭘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여러분이 느끼는 행복의 기준은 무엇인가요?


누군가에게 행복은 원하는 직장에 들어가는 것일 수도 있고 또 다른 누군가에게 행복은 애지중지하며 키우고 있는 화분에 피는 꽃을 바라보는 것일 수도 있겠죠.


우리는 무엇을 보면 행복을 느낄까요?






계속해서 행복에 대해 생각을 하다 보니 사실 행복은 거창한 것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자고 일어나며 맞이하는 상쾌한 아침, 비 내리는 오후의 풀내음, 해질녘의 핑크빛 하늘과 구름들. 생각해보면 나는 이런 소소한 것에서 행복을 느꼈다.


해가 지고 난 뒤 선선한 늦저녁에 집 앞 마실을 나가는 것. 가장 좋아하는 트레이닝복을 입고 가장 편한 슬리퍼를 신고 해지는 하늘을 보며 집 주변을 어슬렁어슬렁 거리다가 편의점에서 시키지도 않은 메로나를 사 오는 것.


그리고 집에 돌아와 가장 좋아하는 재즈를 들으며 최근에 시작한 오일파스텔로 하늘 풍경을 그리는 것이 내가 느끼는 소소하면서도 가장 큰 행복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여러분 주변에는 어떤 행복이 숨겨져 있나요? 이번 주에는 몇 시간을 일했고 몇 시간을 쉬었으며 몇 시간의 행복을 만끽했나요.


바쁜 현대사회 속에서 나는 무엇에 행복을 느끼는지 찾아보는 것도 너무 소중한 시간이 될 것 같네요.




https://youtu.be/P_-rH5iOk2U


작가의 이전글 그렇게 몰아세우지 않아도 돼. 완벽할 필요는 없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