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위트웨이 Jul 18. 2018

최고의 기분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방법 7가지

활기찬 아침을 위한 시도

기분 좋은 느낌으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다면 장점이 많습니다. 일의 능률이 오르고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 건강한 하루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되죠. 저마다 활기찬 아침을 위해 자신만의 방법을 가진 사람도 많지만 그렇지 않다면 소개해드리는 방법을 시도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단순한 방법부터 주변을 변화시키는 작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 그 중 7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아늑한 감정

사랑하는 가족이나 함께 지내는 친구, 그리고 애완동물에 이르기까지 그들과의 포옹이나 스킨쉽은 기분 좋은 하루를 만들어 줍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터치는 고통을 줄이고 면역 기능을 향상시키며 자신감까지 업그레이드 시켜 준다고 하죠.


2. 색상 변화

색을 이용한 심리적 변화를 통해 기분 좋은 하루를 만들기도 합니다. 빨강과 보라색은 아드레날린을 생성하여 자신감을 이끌어내고 초록색은 행복, 희망, 그리고 위로의 감정과 관련있죠. 벽면을 페인트칠하는 작업부터 작게는 침구류의 색상을 바꾸는 것도 도움됩니다.


3. 음악

아침에 일어나 좋아하는 음악으로 하루를 시작하는건 기분을 향상시키는 최고의 방법 중 하나입니다. 반드시 댄스곡일 필요 없고 차분한 음악이라고 해서 기분을 저하시키지 않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이라면 그에 맞게 즐길 수 있고 기분을 향상시켜주죠.


4. 운동

규칙적인 운동은 불안, 우울감은 물론 신경증을 낮춰줍니다. 반드시 거창한 운동일 필요없이 조깅이나 가벼운 스트레칭, 산책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무엇보다 규칙적으로 하는게 중요합니다.


5. 목표 설정

실행 가능한 목표를 나열하는 것만으로 동기를 부여하고 기분 좋은 하루를 시작하게 만듭니다. 여기에 추가로 자신이 표현할 수 있는 감사 목록을 작성하면 건강하고 긍정적인 느낌을 줄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상황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습니다.


6. 아침 식사

식이를 통해서도 기분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우유, 치즈, 요구르트와 같은 유제품이나 콩류, 양배추, 시금치 같은 녹색채소가 도움되며 과일 중에는 바나나가 좋은데 이러한 음식이 불안감과 우울감을 줄이고 기분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7. 약간의 창의력

아침에 약간의 창의력이 발휘되는 일을 하는게 심리적, 행동적, 그리고 생리적 스트레스 요인을 완화시키는데 도움 됩니다. 이러한 일은 간단한 스케치나 그림 그리기를 비롯해 일기를 오전에 쓰는 것도 방법이 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