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얀곰 Jan 14. 2023

의도치 않게 결혼기념일에 혼자 식사를 했다.


아이가 백일이 조금 지나고 아버님이 돌아가셨다.


그 이후로 혼자되신 어머님이 적적하실까

따로 여행을 가진 않는다.

결혼기념일을 아예 다른 날로 옮기면 그만이다.


이번에도 큰 계획은 없었고 조용히 지나갈 생각이었다.


듣고 싶은 강의가 있어 편에게

"14일에 시간 돼?
나 그날 강의 들으러 가고 싶어!

1월 둘째 주 토요일이야!"


한 달 전에 말해두었다.


심지어. 강남까지 갔다 혼자 바로 오기 그래서

일찌감치 근처 사는 동생과 저녁식사도

약속해 두었다.


지난주, 친구들과의 카톡방에서 친구 중 한 명이


"얘들아, 미안해

우리 남편 생일이 그날이야,

난 빼고 너희끼리 만나"


하는 게 아닌가.


아차! 15일은 아버님 기일,

14일은 우리 결혼기념일이었잖아!


결국, 오늘은 나 혼자 강의를 들으러 나왔고 남편과 아들은 아쿠아리움으로 갔다!

약속해 둔 저녁식사는 동생의 감기로 취소됐다.


해마다 결혼기념일을 별 거 없이 지내긴 했어도

이번처럼 신경 쓰진 않았는데...


고마워 남편! 

 내가 강의 열심히 들었으니 뭐라도 뽑아볼게 :)

그리고 내일은 어머님이랑 식사하고

 혼자 시간 많이 보내! 내가 아이 데리고

모임 나갈게 :)


작가의 이전글 잠시 동화작가도 꿈꾸어보았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