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상원 Nov 09. 2023

최근 한국 기업의 Global 시장 진출 Trend

1. 다양한 시장 진출 전략

해외 직접 지사 설립, 현지 파트너와 협력, M&A or Joint Venture 등으로 현지 기업과 협력 강화


2. 현지화

제품, 서비스 현지 시장에 맞게 수정 or 현지 인력 고용

=> 현지 시장 이해도 증진 목적


3. 디지털 마케팅

소셜 미디어, 검색 엔진 최적화(SEO), 온라인 광고 등

=> Global 시장에서 Brand 인지도 증진, 고객 유치 주력


4. 협력 Network 구축

현지 파트너, 유통업체, 로지스틱 파트너 등과의 협력

=> Global 시장에서 경쟁력 강화


5. 지속 가능성과 사회적 책임

ESG 성장 개선, 사회적 책임 주력

=> 경쟁력 유지, 성장 위한 적극적 Choice


작가의 이전글 함께 울고 웃는 벗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