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brunch
최근 한국 기업의 Global 시장 진출 Trend
by
서상원
Nov 9. 2023
1. 다양한 시장 진출 전략
해외 직접 지사 설립, 현지 파트너와 협력, M&A or Joint Venture 등으로 현지 기업과 협력 강화
2. 현지화
제품, 서비스 현지 시장에 맞게 수정 or 현지 인력 고용
=> 현지 시장 이해도 증진 목적
3. 디지털 마케팅
소셜 미디어, 검색 엔진 최적화(SEO), 온라인 광고 등
=> Global 시장에서 Brand 인지도 증진, 고객 유치 주력
4. 협력 Network 구축
현지 파트너, 유통업체, 로지스틱 파트너 등과의 협력
=> Global 시장에서 경쟁력 강화
5. 지속 가능성과 사회적 책임
ESG 성장 개선, 사회적 책임 주력
=> 경쟁력 유지, 성장 위한 적극적 Choice
keyword
global
시장
지속가능
16
댓글
댓글
0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작가에게 첫 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브런치에 로그인하고 댓글을 입력해보세요!
서상원
소속
온담커뮤니케이션
직업
강사
미소로 승부하는 마케팅 교과서 자기주도학습 전문가 서상원의 브런치 스토리
구독자
19
제안하기
구독
작가의 이전글
함께 울고 웃는 벗
한밤의 Y담
작가의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