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최근 한국 기업의 Global 시장 진출 Trend

by 서상원

1. 다양한 시장 진출 전략

해외 직접 지사 설립, 현지 파트너와 협력, M&A or Joint Venture 등으로 현지 기업과 협력 강화


2. 현지화

제품, 서비스 현지 시장에 맞게 수정 or 현지 인력 고용

=> 현지 시장 이해도 증진 목적


3. 디지털 마케팅

소셜 미디어, 검색 엔진 최적화(SEO), 온라인 광고 등

=> Global 시장에서 Brand 인지도 증진, 고객 유치 주력


4. 협력 Network 구축

현지 파트너, 유통업체, 로지스틱 파트너 등과의 협력

=> Global 시장에서 경쟁력 강화


5. 지속 가능성과 사회적 책임

ESG 성장 개선, 사회적 책임 주력

=> 경쟁력 유지, 성장 위한 적극적 Choice


keyword
작가의 이전글함께 울고 웃는 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