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미의 세상 Mar 05. 2019

벌 받았어요!

버스 정류장에 내가 타고 가야 할 마을버스가 들어오고 있었다. 

 "아, 안돼 안돼!" 

열심히 손짓을 하며 뛰었으나 버스는 이미 출발하였다. 

"이궁!" 

아니 신호등에 멈춰 섰다.  나는 무단횡단까지 하며 열심히 뛰어가는 순간 "빠지직" 하며 온 몸에 지뢰를 맞은 것 같은 통증이 오더니  오른쪽 다리가 디뎌지지가 않는다. 찻길 한가운데에 멈춰 선 채 얼음이 된 나는 가족들에게 도움을 청해야만 했다.


잠시 후 술 한 잔을 하고 벌건 얼굴로 놀라 뛰어나온 남편은 무작정 나보고 업히라고 한다. 술까지 취한 가냘픈(?) 남편에게  내 육중한 몸을 얹을 수도 스스로 한 발짝을 내디딜 수도 없다. 계속된 실랑이 끝에 큰 딸이 가져온 끌채에 짐짝처럼 실려 집으로 돌아오고 말았다.


경주에 계신 집안 어르신이 골절 사고가 나서 친정 가족들과 같이 병문안을 가기로 한 날이었다. 작은 오빠의 RV차에 여러 명 끼어서 갈 생각을 하니 갑자기 허리도 아파지고 꾀가 나던 중, 가창오리 떼 사진 출사 공지가 떴고 한참을 망설이다 내가 택한 곳은 사진 출사지였다.


무박 출사는 한밤중에 떠나야 하기에 밤 11시가 되도록 TV를 보며 거실에서 뒹굴던 나의 몸은 버스정류장에서의 무리한 몸놀림으로 사고가 난 것이다. 불어난 체중 때문인지 무거운 카메라 장비 때문인지 귀한 나의 연골판은 찢어져 버렸고 열흘이 넘도록 도스 치료와 물리치료를 받았건만 아직도 제대로 걷지를 못한다. 

제대로 벌 받은 것이다. 예정대로 병문안을 갔더라면 이런 일이 없었을 것을...



오늘은 미리 예약한 스페인으로의 여행 출발일이다. 걱정스러운 눈빛으로 남편은 나의 무릎을 보고 또 보며

"걸을 수 있겠어?"

나도 모르겠다. 다리를 다친 뒤로는 멀리 걸어 본 적이 없기 때문이다. 취소 위약금만 없다면 다시 날을 잡으련만 여행경비의 20%나 물어야 한다니 어쩔 도리가 없다. 진통제에 파스에 안마기까지 가방에 챙기고는 니스의 해변과 바르셀로나의 가우디 건축물들을 떠올리며 집을 떠난다. 

잔뜩 준비한 밑반찬과 라면 누룽지만 먹으며 버스 안에만 있다 오는 것은 아닐는지...








매거진의 이전글 앗 실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