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이별 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르미오네 Aug 05. 2019

헤어졌는데 전화 걸어 미안해

이별 일기 8

by 선연


금요일 저녁, 그에게 전활 걸었다.



뚜르르 뚜르르

신호음이 세차게 울렸다.

'아 씨'

신호음을 듣고 있자니 곧바로 후회가 밀려왔다.

내가 왜 전활 걸어가지고...



어쩔 수 없었다. 걸었으니 기왕지사 이렇게 끊을 수 없었다.



뚜르르 뚜르르

'난 2번이나 전화받아줬었잖아.. '



뚜르르 뚜르르

애타는 마음을 가지던 찰나

그를 구속했던 내 모습이 떠오르며 그때 그 마음이 그대로 되살아났다.





왜 내 전화를 안 받지. 뭐 하는 거지.
안 받을 이유가 없는데..





한심하게도 파블로프의 개처럼 또 그렇게 반응할 수밖에 없었다.







그가 이 글을 본다면

내가 그 정도로 잘못을 많이 저질렀었다고?라고 할지도 모르겠다.

그의 말도 맞다.

처음부터 잘못된 나의 반응이 문제였을 수도 있다.



이 사람을 못 믿게 되어 버린 나의 마음.

믿고 싶은데 어느 순간 더 이상 믿기 힘들게 돼버렸다.



이런 류의 말을 그에게 몇 번이나 했을까.

솔직하고 정확하게 표현해줘야겠다는 생각으로 한 말들이

그에게 참 상처였겠다.



비로소 참회해본다.





전화를 끊고 한동안 멍하던 난 깨달았다.

나는 여전하구나.

나는 여전히 그를 믿지 못하구나.

또한, 절대법칙을 체득했다.

헤어진 사이엔 서로 연락하지 않는 것이 좋다.







불금이고 뭐고 피곤해서 일찍 잠자리에 들었다.



이후, 그에게 온 연락은 없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너와 나 사이 정답은 뭘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