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rams drawing Oct 17. 2015

그게아니고

바른대로 말해 2

"내가 전화하지 말랬지."

나지막한 목소리는 분명히 그의 목소리였고 얼어붙은 듯 했던 상황은 언제 그랬냐는듯 화끈하게 타오르기 시작했다. 이 부끄러움은 뭘까. 당연히 수신거부일 줄 알았는데 아니었다. 한달여간을 그렇게 지냈을 그에게 미안함이 폭발했다. 나를 수신거부 하지 않았다는 약간의 반가움과 고마움, 그로인한 안도감과 엄청난 소음이었을(진동이었다 해도) 전화벨에 민망함과 미안함이 뭉쳐 큰 절이라도 하고싶었다. 기회다! 알수 없는 희망이 일순간 강타했지만, 달아오른 얼굴과는 달리 목소리는 침착하게 준비되어있었다. 뜨끈하게 달아오른 귓볼을 문지르며 조심스럽게 전화기 너머를 탐색하며


"미안해. 안 받을 줄 알았어."(궁서체)

"안 받을 전화는 왜  해? 받을 생각이 없던거면 그냥 끊을까?"

"아니 아니 아니.. 그게 아니구 그러니까.. 미 안 해.."

"미안할 일을 왜 해? 왜 전화 했는데?"

"아... 그게.... 그....아! 택배 잘 받았나해서."

"무슨 택배?"

"뭐긴~ 빌렸던 옷이랑 책이랑.. 뭐 그런거. 자기 애장품인데 나한테 있었잖아."

"몰라. 그딴거 다 버렸어."

뭐?!



내 오천원!!
매거진의 이전글 그게아니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