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타비 Feb 27. 2019

차라리 만화가가 아닌 다른 길을 알아보는 건 어때요?

PROLOG. 20대는 결코 밝지 않았다

2년동안 만화를 가르쳐주던 작가님에게서 마지막으로 들은 한마디

차라리 만화가가 아닌 다른 길을 알아보는 게 좋겠다는 말을 들었다. 

2015년 겨울이었다.


20대, 나는 흘려보낸 과거를 후회하고

보이지 않는 미래에 불안을 안고 있었다.


20대 초반의 나는 

미술대학교 진학에 실패하고서 미술로 진학하려는 마음을 접고

차선책으로 일반대학으로 진학하려고 완전히 놓았던 공부를 시작해야 했다.

언어, 수학, 외국어 어느 것 하나 제대로 하지 못하는 난 도대체 어디서부터 공부해야 할지 막막해했다. 

주변 친구들로부터  하나 둘 대학에 합격했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