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우리들의 시작이 좋아
꿈+현실+결단력 = 성공적 인생
#
이번 독서모임에서는 레이 달리오의 <원칙>을 함께 읽었다. 700p의 두꺼운 책이었지만, 간략히 얘기하자면 세 가지 문장으로 추릴 수도 있겠다. 그리고 이 세 문장으로 우리는 함께 이야기를 나눴다.
#
질문 1. 당신이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2019년 내가 이루고 싶은 목표는 무엇인가?
e.g. 나의 경우 가장 첫 시작으로는 주 1회 서평 쓰기 / 그리고 독서 66 챌린지 성공하기
질문 2. 무엇이 진실인가?
지금 나의 상황은 무엇인가?
e.g. 책을 하루에 100p씩 읽으려면 물리적으로 시간이 필요한데, 퇴근하고 읽거나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읽는다.
질문 3. 당신은 어떻게 할 것인가?
그리고 2) 번의 관점에서 1) 번을 달성하려면 무엇을 해아하는지?
e.g.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서 폴라리스에 독서 시간을 꼬박 적고, 하루에 얼마나 읽었는지 기록하면서 독서를 진행한다. 그리고 조금 더 일찍 일어나거나 퇴근 후 독서 시간을 갖는다.
#
이번이 올해 첫 독서모임이었고 <원칙>에 나오는 목표를 이루는 세 가지 단계에 따라 신년 목표 이야기를 나눴다. 첫 모임이어서 그런지 파이팅이 넘치는 대화가 오고 갔다. 취업, 이직, 퇴사 등 직장에 관한 부분부터 재테크, 유튜브 채널 운영, 업무 시간 단축 등 자신의 개인적인 목표 달성을 위한 목표까지 많은 이야기를 나눴다.
특히, 질문 3번인 '당신은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해서, 각자 자신의 극복 방법을 나눌 수 있었는데, 다들 많이 고민해보고 와서 그런지 현실적인 대안 및 어려움을 알 수 있었다. 결국 어떻게 실천할 것인지가 가장 관건이다.
#
성장하는 사람들과 함께한다는 것은?
멘토링 독서 모임이 합쳐진 이후, 오늘이 두 번째로 모임에 참가했다.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그룹에 속해있다는 점이 무척 좋았다. 토요일 오전 11시에 시작해서 주말을 일찍 시작할 수 있다는 가장 큰 장점은 물론 '성장 의지'가 있는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다는 사실에 너무 감사한 주말이었다.
독서모임뿐만 아니라, 사내에서 함께하는 '66 챌린지' 멤버들은 함께 성장 기록을 공유하고 회의가 끝난 뒤 같이 식사를 하면서 한 주 성장 근황을 함께 공유한다. 이렇게, 같이 '성장'하려는 의지가 있는 사람들과 함께한다면 여러 모로 자극을 받게 되어서 늘어지려고 하다가도 자극을 받아 다시 책상 앞에 앉게 된다.
이번 <원칙>이라는 책을 통해서 새해 목표를 함께 공유하면서, 산뜻한 출발에 촉매를 가하게 되었다. 새로운 목표가 있다면 때로는 함께 공부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 중 하나가 될 것이다. 2019년 목표가 조금 흐릿하게 갖고 있는데, 조금 더 구체화시켜 봐야겠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오늘 그리고 당장 앞에 다가올 월요일 그리고 당장 다다음주 모임 도서를 완독하고 서평을 작성하는 것이겠지. 함께 공부하고 성장하는 사람들과 함께 있어서 너무 행복하고 감사하다.
그리고 이번 모임과 책을 통해서 가장 깨달은 것은, 좋은 사람을 만나기 위해서는 먼저 '좋은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오늘 하루 폴라리스에 시간을 기록하고 세운 목표를 하나하나 달성하자. 그렇게 자신의 성장에 더욱 집중하자. 올 해는 꼭 임계점이 넘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다.